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1. 엔진의 공전속도 조정방법 및 Stepping Motor [자동차 개발 용어: 엔진/파워트레인/기관]

자동차 학습/자동차 엔진/기관/PT

by 자동차 역사가 2015. 12. 7. 14:11

본문

반응형

엔진의 공전속도 조정방법 및 Stepping Motor [자동차 개발 용어: 엔진/파워트레인/기관]

엔진의 공전 속도를 조정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러면 엔진의 공전속도를 조절하는 각각의 방식 및 특징에 대하여 알아 보기로 하자.

1) ISCV (Idle Speed Control Valve)

2선의 와이어링으로 열림 듀티율로서 엔진의 공전 속도를 조정한다.

2) ISCA (Idle Speed Control Actuator)

3선으로 작동되며 열림과 닫힘쪽의 듀티율을 합하여 100%내에서 배분하면서 엔진의 공전 속도를 조절한다.

3) ISC Servo Motor Type

모터 웜기어, 웜 휠 플런저, MPS, IDL S/W 등으로 구성되어 쓰로틀 밸브(Throttle Valve)의 축을 제어하는 방식이다.

4) Idle Step Control Motor (ISC Motor)

2상 또는 4상의 코일 순차적으로 자화하는 방식이며, 모터의 움직이는 양을 피드백 할 필요가 없다. 움직이고자 하는 각도만큼의 펄스를 모터에 가하게 되면, 모터의 회전 속도는 주파수를 조절하면 된다.

5) ETS(Electric Throttle Body System)

ETC로 가기 전 단계의 시스템으로 쓰로틀 밸브의 개도각 조절은 3상의 펄스 구형파 주파수로 조절하며 Limp Home Valve를 두고 있다.

6) ETC (Electric Throttle Control)

통합제어 시스템에서 ETS에서 발전된 사양이다. TCS, EBD, VDC 등과 동조하여 작동되면 Limp Home Valve를 삭제하였다.


이상으로 엔진의 엔진의 공전 속도를 조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