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35. 현대자동차 공조 장치(에어컨)용 에어필터 점검 및 싸게 교환하는 법

자동차 안전,관리,사용법

by 자동차 역사가 2016. 2. 15. 11:30

본문

반응형

135. 현대자동차 공조 장치(에어컨)용 에어필터 점검 및 싸게 교환하는 법

필터의 점검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는 매 15,000km 마다 정기적으로 교체하고 대기오염이 심한 도시 지역이나먼지가 많은 비포장도로 등을 장기간 운행하는 경우에는 수시로 점검하여 조기에 교체하십시오.직접 교체하고자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교체하고 이때 다른 부품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에어컨 필터(공조장치)는 현대자동차 직영점에서 교환 시 공임 포함 2만5천원이나 한다. 그러나 소비지가 직접 오픈마켓(옥션,G마켓,11번가 등에서) 구매하면 단돈 3천(배송비 미포함)이면 되고, 교체 또한 아래 방법을 보면 아주 간단하다. 그러면 거금 2만원을 아낄 수 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엔진 오일, 엔진 오일 필터와 엔진 에어 클리너 에어필터는 리프트가 없으면 교환이 불가하므로 아쉽게도 자동차 정비소에 직접 가야 한다.

필터의 교체

1. 글로브 박스의 양옆에 있는 스토퍼를 분리하십시오.

2. 글로브 박스를 열고 오른쪽 옆면의 고정용 클립(1)을 분리하십시오.

3.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 커버의 양끝을 누른 상태에서 잡아 당겨 빼내십시오.

4.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를 교체하십시오.

5.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주 의

공조 장치용 에어필터의 화살표 표시()가 아래로 향하도록 장착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소음이 발생하고 필터의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참조 : 현대자동차 산타페 취급설명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