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 캐논(Cannon) 6D에서 AEB(자동 노출 브라케팅, Auto Exposure Bracketing) 사용법

IT/캐논6D 카메라사용

by 자동차 역사가 2016. 3. 11. 09:34

본문

반응형

1. 캐논(Cannon) 6D에서 AEB(자동 노출 브라케팅, Auto Exposure Bracketing) 사용법

캐논(Cannon) 6D의 핵심 기능 중의 하나로 노출값에 대한 자신이 없을 때 설정하여 사용하면 대단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단순한 노출값을 조절하는 것을 넘어서 – 및 + 단위로 구간 단위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셔터 스피드나 조리개를 자동으로 변경하여 카메라가 1/3 스톱 단위로 최대 ±3스톱까지 노출을 변경하면서 연속적으로 3회의 촬영을 합니다 이를 AEB라고 합니다.

이 기능은 노출을 설정하는데 자신이 없거나, 의도적으로 노출을 1/3에서 ±3스톱까지 조정하여 촬영하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 AE 브라케팅은 자동 노출 브라케팅 (Auto Exposure Bracketing)을 의미합니다.

1) [노출 보정/AEB 설정]을 선택합니다.

캐논 카메라의 메뉴를 누르면 3번 항목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탭 아래의 [노출 보정/AEB 설정]을 선택하고 ◁▷을 누릅니다.

 

2) AEB 범위를 설정합니다.

셔터 쪽 다이얼을 돌려 AEB 범위를 설정하십시오. ◁▷를 눌러 노출 보정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SET을 눌러 설정하십시오.

메뉴를 종료하면 브라켓팅 아이콘과 AEB 범위가 LCD 패널에 표시됩니다.

3) 캐논 디지털 카메라(6D) 사진을 촬영합니다.

3장의 브라켓 촬영은 드라이브 모드 설정에 따라 다음의 순서로 촬영됩니다:

표준 노출→노출 감소→ 노출 증가. AEB는 자동으로 취소되지 않습니다.

AEB를 취소하려면 단계 2를 실행하여 AEB 범위 디스플레이를 끄십시오.

4) AEB 모드 설정 시 나타나는 표시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LCD 패널에 나타납니다.

 

 AEB 작동 중임을 나타내는 아이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