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폭스바겐이 전기 자동차 충전 로봇(Charging Robot) 개발

자동차 학습/전기자동차

by 자동차 역사가 2020. 12. 31. 17:24

본문

반응형

폭스바겐이 전기 자동차 충전 로봇(Charging Robot) 개발 중

 

독일 자동차 회사는 그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 것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한다.

 

폭스바겐은 2019년 말 컨셉트 증명 형태로 처음 선보인 전기차 충전 로봇(Charging Robot) 컨셉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했으며, 이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거대 독일 자동차 회사는 이 개념을 발전시켜서 이 프로토타입 충전 로봇(Charging Robot)은 깜빡이는 디지털 눈과 R2-D2 소음으로 완성된 컨셉 버전과 거의 똑같아 보인다.

폭스바겐(VW) 로봇 충전 시스템

VW 로봇 충전 시스템

충전 로봇(Charging Robot) 작동 순서

폭스바겐에게는 충격적이게도 화려한 이름도 귀여운 이름도 없는 이 로봇은 이론상으로는 충분히 작동한다. 전기 자동차를 주차장에 주차할 때, 배터리를 충전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로봇은 도킹 스테이션에서 계류기를 풀고, 12개 정도의 모바일 배터리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이 배터리를 여러분의 차로 끌어당긴다. 로봇은 배터리를 자동차에 연결한 다음 다른 충전 요청을 처리할 수 있는 상태로 돌아간다. 충전이 완료되면(또는 심부름에서 돌아오면) 로봇은 배터리를 수거하여 충전 랙으로 가져와 도중에 다른 차와 보행자가 지나가도록 멈춘다.

월요일 발표된 보도 자료에서 폴크스바겐이 다루지 않았던 여러 가지 실패 지점이 있기는 하지만, 재미있는 아이디어이다. 한 예로, 충전 로봇(Charging Robot)은 로봇과 통신하기 위해 어떤 종류의 전체 네트워크(업계에서는 V2X 또는 "모든 차량에")에 자동차가 연결되느냐에 달려 있다. 하지만 그것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아이디어이고, 매력적이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문제들로 가득 찬 아이디어이다. 어떤 기준을 사용해야 할지 논쟁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

폭스바겐 충전 로봇(Charging Robot)의 장단점

또한, 이 충전 로봇(Charging Robot) "시제품"이라고 부르는 것은 폭스바겐이 동작하는 버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월요일의 발표 시 실제로 그것을 실제 행동으로 보여주지는 않았다. 대신 폭스바겐은 로봇에 대한 광택 있는 광고와 몇 장의 사진을 포함한 "첫 번째 미리 보기"만 공개했다. 자동 충전은 폭스바겐이 얼마 동안이나 함께 해 온 아이디어이다. 그리고 확실히 혼자는 아니지만, 그것을 실현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몇 안 되는 큰 회사 중 하나이다.

충전 로봇(Charging Robot)의 적용

폭스바겐은 디젤게이트 스캔들에 대한 더 큰 속죄의 일환으로 이미 미국과 유럽에 대규모 급속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 로봇 같은 것은 좀 더 보완적인 충전 솔루션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급속 충전 네트워크는 실제로 일상적인 사용을 위한 것이 아니며, 오히려 대부분의 전기 자동차 소유자들은 충전의 대부분을 집이나 주차 시설에서 할 것이다. 그래서 더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충전용 로봇은 비록 잘 작동하게 되더라도 궁극적인 해결책은 아닐 것이다. 폭스바겐은 이미 중국의 일부 지역과 독일의 볼프스부르크에서 좀 더 표준적인 충전소 기둥처럼 보이는 내부에 배터리를 넣는 다른 아이디어를 시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충전소는 전기 자동차를 빠르게 충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지역 전력망이 단번에 그렇게 많은 전력을 공급할 수는 없더라도 말이다.

폭스바겐은 20일 이른바 플렉시블 급속충전소(급속충전소)를 국내에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전 중인 폭스바겐 로봇(출처 : VW)

 폭스바겐 충전 로봇(Charging Robo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