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전거 전용 윤활유

자전거/자전거 정비

by 자동차 역사가 2021. 1. 3. 14:15

본문

반응형

자전거 전용 윤활유

자전거 전용 윤활제 기능

자전거의 성능을 좋게 해줄 뿐 아니라 자전거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고장 원인을 막아주는 작용을 한다. 또한 조립과 분해를 쉽게 하고 수분에 의한 부식을 막아준다. 이처럼 그리스와 오일은 자전거 정비에 앞서 갖춰야 할 가장 기본적인 필수 사항이다. 자전거 부품 중에는 여러 종류의 베어링과 볼트가 있다.

이러한 베어링과 볼트에는 그 사용 용도에 따라 적합한 그리스와 오일을 사용 하여야 한다.

자전거 그리스의 적용 부품 및 특징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윤활제인 그리스는 헤드셋, 허브, 페달, BB 등의 베어링에 사용한다. 그러나 모든 그리스가 자전거에 적합한 것은 아니다. 자전거는 비교적 낮은 온도와 이물질에 쉽게 노출되어 있음으로 낮은 온도와 열에 잘 견디도록 만든 자전거 전용 그리스를 사용 하는 것이 좋다.

 

윤활제 및 그리스의 사양 확인

이 외에도 체인에 쓰는 윤활제는 종류가 다르니 꼭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 전 혹은 자전거 전문점에 들러 윤활유 사양을 확인 후 구매 하도록 하자.

 

그리고 각 자전거 메이커별, 부품의 종류별로 그리스 및 윤활제도 다르니 확인 후 점검하도록 하자. 잘못된 그리스 및 윤활제는 자전거 부품을 손상 시키고, 라이더가 자전거 사용 시 오히려 위험하게 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그리스 및 윤활유의 사양을 알고 적용 하도록 하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