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전기자동차 Xpeng은 테슬라에 도전해 고속도로 주행용 자율 기능을 출시

자동차 학습/전기자동차

by 자동차 역사가 2021. 1. 20. 09:27

본문

반응형

중국 전기자동차 Xpeng은 테슬라에 도전해 고속도로 주행용 자율 기능을 출시

.

중국 전기자동차 Xpeng 자율 주행 기능의 주요 내용

• 새로운 자율주행 기능은 이 회사의 주력 차종인 P7 세단이 자동으로 차선 변경, 속도 향상 또는 감속, 자동차 추월, 고속도로 진출입 등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 Xpeng의 NGP는 Tesla의 자율주행 시스템인 Autopilot에 대한 도전이다.

• 고속도로 주행 기능은 P7의 프리미엄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중국 고객만 이용할 수 있다.

Xpeng P7 발표(출저: Xpeng)

 

Xpeng CEO인 허샤오펑은 2020년 베이징 자동차 쇼에서 미디어 연설을 하면서 회사의 P7 전기 세단 옆에 서 있다.

 

광저우, 중국중국의 전기 자동차 회사인 Xpeng Motors가 테슬라뿐만 아니라 국내 경쟁업체들에 대한 도전을 확대하면서 고속도로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자율주행 기능을 발표했다.

 

보도에 따르면, NGP P7이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하거나 속도를 변경하거나 다른 차량을 추월하고 고속도로를 출입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고 한다. Xpeng NGP Tesla "Navigate on Autoproilot"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지적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지난 달 자사의 완전 자가 운전 소프트웨어가 미래에 "상당히 훌륭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에 Tesla는 완전 자율 주행 베타 버전을 출시하며, '느린' 접근과 '신중한' 접근 방식으로 접근했다.

 

Navigation Guided Pilot 또는 NGP 주요 기능

자율 주행 기능은 이 회사의 대표적인 P7 세단이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하거나, 속도를 높이거나, 속도를 낮추거나, 자동차를 추월하고 고속도로를 드나들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Xpeng이 올해 211분기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는 차세대 XPILOT 3.0 이른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의 일환이다. ADAS는 일부 자율 기능이 있지만 드라이버가 여전히 필요한 시스템을 말한다.

xpeng은 미국 전기차 대기업 테슬라는 물론 니오(NIO), 리오토(Li Auto)등 다른 신흥 기업과 맞서면서 성장 중인 중국 시장에서 선두 질주를 노리는 전기차 스타트업 중 하나다.

지난해 6월 테슬라 모델3의 직접적인 라이벌인 Xpeng P7 세단의 대량 납품이 시작됐다. Xpeng 2020년에 1년 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27,041대의 차량을 공급했다.

 

NGP는 테슬라의 자율 ADAS인 오토파일럿에 대한 도전이다. 오토파일럿(Autopilot)의 기능 중 하나는 엑스펑의 NGP와 유사한 기능을 가진 오토파일럿(Autopilot)의 탐색 기능이다.

중국의 전기차 회사들은 그들의 자동차에 더 많은 자율적인 기능들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니오(NIO) NIO 파일럿이라는 자체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Xpeng의 시스템 작동 방식

운전자는 Xpeng의 고속도로 주행 기능을 켜기 전에 안전 비디오를 의무적으로 시청해야 한다. 운전자들은 차량의 자율 주행 기능을 사용하면서 운전대를 잡고 있어야 한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목적지를 지도에 입력한다. 그러면 차량이 차선 전환과 같은 일부 기능을 자체적으로 수행하기 시작한다.

운전자는 악천후나 도로 사고와 같이 수동으로 차량을 제어해야 할 때 경고를 받게 된다.

Xpeng은 자사의 자동차에는 14개의 카메라와 기타 중요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고 말한다. 엔비디아의 Xavier 컴퓨팅 시스템은 XPILLOT 3.0을 지원합니다.

고속도로 주행 기능은 P7 프리미엄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중국 고객만 이용할 수 있다.

 

▶ 중국의 유력한 전기차 메이커인 NIO에 대한 기사는 아래 링크 참조 바랍니다.

2021/01/19 - [세계 자동차 뉴스] - 테슬라(Tesla) VS NIO(니오): 2021년 중국 전기차 판매 싸움

2021/01/18 - [세계 자동차 뉴스] - 중국 Nio ET7의 150kwh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Solid state battery), 2022년 출시

2021/01/18 - [자동차 모델/해외 자동차 모델] - 중국 전기차 유망 스타트업 ,NIO, 놀라운 ET7 주력 세단 공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