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에서 마세라티까지,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2021년에 10개의 새로운 EV 모델을 출시

 

 

스텔란티스의 신차 출시 계획

• 자동차 제조업체인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그룹 PSA 간의 520억 달러 합병의 산물인 Stellantis는 2025년까지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제공할 계획이다.

• 이 계획에는 올해 10개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또는 All-Electric 모델이 포함된다.

• 이 계획은 기존 자동차 회사들이 테슬라 및 다수의 새로운 EV 스타트업과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월스트리트에 납득시키기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Chrysler RUBICON(출처: Chrysler)

 

2021년 지프 랭글러 루비콘 4xe

피아트 크라이슬러

 

Carlos Tavares의 원대한 로드맵 제시

Carlos Tavares CEO에 따르면, 자동차 제조업체인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그룹 PSA가 합병한 520억 달러의 산물인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2021년 10종의 신차를 포함해 2025년까지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닷지(Dodge)에서 마세라티(Maserati)까지, 이 회사가 지금부터 2025년까지 출시하는 모든 새로운 모델은 "전기화된" 변형을 제공할 것이다. 그는 전기,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를 꽂을 필요가 없는 전통적인 하이브리드 중 몇 개가 될 것인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토요일에 결정된 신모델과 합병은 기존 자동차 회사들이 테슬라와 수많은 EV 스타트업들과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월스트리트에 납득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스텔란티스의 뉴욕증권거래소 등록

스텔란티스(Stellantis) 주가가 뉴욕증권거래소(NYSEX)에 첫 선을 보이던 화요일 11% 이상 급등하자 신생 EV 트럭 제조업체 리비안은 276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이번 자금조달에서 26억500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밝혔다. 현재 세계 4위의 자동차회사인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약 265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STELLANTIS 간판(출처: STELLANTIS)

새로 합병된 PSA-FCA 그룹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파리와 밀라노에서 거래를 시작한다.

제너럴모터스(GM)의 자회사인 크루즈도 마이크로소프트(MS)와 GM을 포함한 20억달러 규모의 신규 투자를 발표했다. 이 자율주행 회사는 자금후원 평가액이 2019년 중반의 190억 달러에서 300억 달러라고 밝혔다.

타바레스(Carlos Tavares)는 스텔란티스(Stellantis)를 만들기 위한 제휴를 자율주행차, 전기차 등 기술에 필요한 수십억 달러의 자본비용을 분담하고 규모를 키우기 위한 움직임이라고 설명했다.

타바레스(Carlos Tavares)는 화요일 언론과의 통화에서 "이 비용은 상당히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희는 이러한 비용을 절감하는 데 있어 규모의 장점을 볼 수 있습니다."

 

 

타바레스(Carlos Tavares)에 따르면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지프와 알파 로미오를 포함한 14개 브랜드를 통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29개 전동화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전기차 피아트(Fiat) 500e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크라이슬러 퍼시픽 미니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램 1500 픽업까지 다양하다. 후자의 두 가지 방법은 전통적인 내연기관을 포함한다.

이 자동차 회사가 탐내는 지프(Jeep) 브랜드는 또한 최근 출시된 랭글러(Wrangler) SUV와 올해 말 다시 디자인된 그랜드 체로키 SUV를 포함하여 앞으로의 모든 라인업에 전기차를 공급하겠다고 약속했다.

타바레스(Carlos Tavares)는 "우리는 올바른 역학 관계에 있으며, 시장의 기대치에 완벽하게 맞는 시점에 와 있다"고 말했다. "물론, 진정한 도전은 더 이상 전기화된 모델을 보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도전은 이러한 모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하이브리드 대신 EV에 주력하고 있는 GM 등 다른 자동차 업체들과 전력화 차량을 내놓겠다는 계획이 다르다. GM은 2025년까지 30대의 신형 EV를 포함해 270억 달러를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 투입할 계획이다.

40만 명의 직원을 포함한 스텔란티스(Stellantis)의 운영은 주로 북미와 유럽에 기반을 두고 있다.

 

스텔란티스는 기존에 미국 크라이슬러와 이탈리아의 피아트(Fiat)와 합병하여 FCA를 형성하였으나, 작년(20년말)말에 다시 FCA와 푸조와 합병하여 세계 4위의 거대 자동차 기업이 탄생하였다. 이 들 세 기업은 생존을 위해 뭉쳤으나 전기차 개발에 있어 특히 기술이 취약해서 주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통하여 신제품 구상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가 300마일(486km) 미만의 EQA 전기 크로스오버를 공개

 

소형 SUV는 2021년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지만 당분간은 유럽에서만 판매된다.

그럼에도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한국에서의 판매도 2021년 고려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Benz EQA(출처: Benz)

이미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EQA의 출시 계획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는 향후 몇 년 동안 계획되고 있는 신형 EV의 일부로 최신 전기 자동차인 EQA 크로스오버의 시작을 알렸다. 소형 SUV 300마일 미만, 66.5kWh의 배터리 팩, 39,950유로(48,442달러)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독일 자동차 GLA SUV를 기반으로 하는 EQA는 올해 유럽에서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지만 조만간 미국에 진출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모회사인 다임러의 대변인은 EQA가 여전히 미국 시장에서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자동차 구매자들은 더 박시한 GLB급 차량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EQB 전기 크로스오버를 기다리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EQB도 올해 말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EQS EQE 모델은 메르세데스의 새로운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에 구축된 최초의 EV가 될 것이다.

Benz EQA 전기차(출처: Benz)

EQA 배터리 성능

EQA EQC SUV 68000달러와 같은 차량 플랫폼으로 제작돼 2020년 초 미국 선적이 시작되다가 2021년으로 앞당겨졌다. 그리고 EQC와 마찬가지로 메르세데스는 EQA의 주행거리를 486km(300마일)로 추정하기 위해 신유럽 주행 사이클(NEDC: the New European Driving Cycle)에 의존하고 있다.

이는 NEDC 표준이 시대에 뒤떨어진 것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으며, 좀 더 엄격해야 하는 WLTP(Worldwide Harmonized Light Vehicle Test Procedure)로 대체되고 있기 때문에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미국 환경보호국은 NEDC보다 낮은 경향이 있고 실제 성능에 가까운 것으로 간주되는 전기차의 범위 추정치를 설정하기 위해 자체 테스트를 수행한다. 만약 EQA가 미국에 도착한다면, EPA의 추정 거리는 300마일 미만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EQA 250'으로 출시되는 EQA에는 66.5kWh의 배터리 팩이 탑재될 예정인데, 이 배터리 팩은 현재 주행 중인 EV의 평균을 약간 웃돌고 있다. 테슬라의 가장 큰 배터리는 현재 가장 큰 배터리 중 하나인 모델 S와 모델 X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kWh이다.

 

EQA는 독일에서 €47,540.50으로 시작할 것이다. 메르세데스는 전력 출력을 200kW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전동식 파워트레인이 추가된 4륜구동 버전을 비롯해 WLTP 기준 500km(310마일) 이상의 주행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enz EQA 전기차 내부(출처: Benz)

EQA의 선택 사양

관심 있는 구매자들은 EQA의 인테리어에 관해 몇 가지 선택권을 갖게 될 것이다.

계기판과 메인 인포테인먼트 화면 모두 7인치 디스플레이 2개를 선택하거나 10.25인치 디스플레이 2개를 갖춘 와이드스크린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가 최근 공개한  큰 기둥 대 필러 56인치 터치스크린은 이번 EQS 럭셔리 일렉트릭 세단에 선보일 예정이다.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장착(완전 음성 인식)

EQA는 완전한 디지털(음성 제어) 차내 사용자 환경을 위해 물리적 버튼을 쐐기로 고정하는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표준 탑재한다.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EQA를 성장하는 전기차 제품군의 진입점으로 보고 있다. EQC SUV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신형 크로스오버는 관심 있는 구매자들의 관심을 끌 것이다.

 

EQA의 타 독일 전기차 메이커와의 경쟁

 

문제는 폴크스바겐, 테슬라, BMW 등이 더 빠른 속도로 전기차를 출시하고, 경쟁력 있는 사양과 가격으로 세계 소비자를 유인 할 수 있는가이다. 사실 전기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는 독자적인 기술에서 가장 뒤에 있는 자동차 회사이다.

 

과연 21년 전기차 시장에서 오직 가장 강력한 브랜드만 가진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가 전기차 시장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가도 가장 큰 관심이다.

 

여러분은 벤츠가 강력한 브랜드로서 여전히 전기차 시장에서 강자로 남을거라 생각 하나요?

★ 유럽 전기차에 최신 소식은 아래 링크를 참조 참조 바랍니다.

2021/01/16 - [세계 자동차 뉴스] - 폭스바겐(Volkswagen)와 아우디! 테슬라(Tesla)에 전 세계 전기차 시장 도전

2021/01/07 - [세계 자동차 뉴스] - 폭스바겐(VW) ID.4. 미국에서 주류 전기차가 될까?

2021/01/06 - [세계 자동차 뉴스] - VW 미국을 위한 ID.4 초도 물량 완판 후 추가 전기 SUV 제공 예정

2020/12/31 - [자동차 학습/전기자동차] - 폭스바겐이 전기 자동차 충전 로봇(Charging Robot) 개발

2020/12/27 - [세계 자동차 뉴스] - 독일 EV 시장 점프, 2020년 11월 점유율 20% 돌파!

2020/03/16 - [세계 자동차 뉴스] - 폭스 바겐(VW)의 MEB 플랫폼(Platform) 구상(20년 3월 15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