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 하이브리드 자동차(Hybrid Car) 시스템의 주요 구성 부품 소개 [자동차 전문용어: 하이브리드 자동차]

자동차 학습/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by 자동차 역사가 2015. 10. 20. 10:12

본문

반응형

2. 하이브리드 자동차(Hybrid Car) 시스템의 주요 구성 부품 소개 [자동차 전문용어: 하이브리드 자동차]

1. 하이브리브용 변속기

동력 배분장치, 발전기, 전기모터 및 감속기로 구성된다. 엔진에서 발생한 동력은 자동차를 구동하는 구동력과 발전기 발전 동력으로 나누어 진다. 발전 전력은 전기모터와 배터리에 공급 된다. 전기 모터의 회전수를 무단계로 제어하는 전자 제어식과 CVT를 장착한 무단 변속기가 있다.

2. 하이브리드 엔진용 엔진

엔진내의 마찰 손실을 줄여 최고의 연비를 실현하고, 또한 청정도를 높여 배출가스를 줄이고, 알루미늄 실린더와 블록으로 무게를 경량화 및 소형화 시켰다.

3. 전기 모터와 발전기

전기모터는 소형이고 가벼운 높은 효율의 교류 동기형을 사용한다. 또한 제동시에는 차량의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를 변환하여 배터리에 충전하는 역할도 한다.

4. 고출력 배터리

전기자동차용 리듐-이온 배터리를 적용하여, 용량과 출력을 크게 향상시켜 배터리의 소형화 및 경량화를 실현하였다. 발전기와 모터에 의해 충전 및 방전 제어가 주행 중에도 이루어지므로 충전상태가 일정하게 조절되면 별도의 충전이 별도 없다.

5. 인버터(Inverter)

배터리의 직류 전류를 모터 및 발전기 구동을 위해 교류 전류로 변환시켜 준다. 충전되는 전류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해 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