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9. SAAB 96 (1960)

자동차 모델/해외 자동차 모델

by 자동차 역사가 2014. 8. 12. 01:00

본문

반응형

29. SAAB 96 (1960)

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에 사브의 스웨덴의 항공 회사에 의해 기획되어 최초로 생산한 차종은 아주 조용하고 특별하여 북유럽의 다른 회사와 비교하여 월등하였다. 스웨덴의 모더니즘을 자동차 설계에 구현하였다.

 자동차의 기계적인 디자인은 자동차 설계에 익숙하지 않은 뛰어난 소규모의 항공 설계자를 수행하였다. 아마도 이런 이유 때문에 다른 소규모의 자동차가 제공하는 자동차 품질 및 부품보다도 아주 높았다. 사브는 아주 많은 진보를 실현하였지만 그렇지만 실용적인 독립 앞바귀 구동과 전륜 서스펜션을 구현하였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투자비의 제한으로 인해 전쟁 전의 독일의 경제적인 자동차에 적용된 DKW와 같은 2 스트로크 엔진을 적용하였지만, 사브가 적용한 엔진은 비행기 엔진 회사인 Svenska Flygmotor의 공기역학 전문가가 특별히 개조하였다.

바디의 스타일은 이 세상에 아직 발명되지 않은 기계에 대한 공상과학적인 상상력를 지난 뛰어난 설계자인 식스틴 삭슨(Sixten Sason, 1912~1967)이 디자인 하였다. 삭슨과 공장 장인들의 타협을 거쳐서 자레(Jaray)가 고취한 공기역학의 유럽 미끈한 모더니즘을 완벽하게 구현하였다. 사브는 몬테 카를로 경주(Monte Carlo Rally)에서 세 번 우승하였다. 사브는 경제적인 자동차가 제공하는 우수한 품질의 내구성과 안전성과 실용적인 설계를 보여 주었다. 그렀지만 로운모우어에서 냄새가 발생하고, 연료 탱크의 오일 누수로 포드의 4 스트로트 엔진으로 바꾸었다.

사브는 1940년에 항공 엔지니어를 이용하여 앞바퀴 구동의 독립 전륜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기술적으로 진보한 패키지를 구현하였다.

몬테 카를로에서 에릭 칼슨(Erik Carlsson), 196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