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가 300마일(486km) 미만의 EQA 전기 크로스오버를 공개

자동차 모델/해외 자동차 모델

by 자동차 역사가 2021. 1. 21. 10:51

본문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가 300마일(486km) 미만의 EQA 전기 크로스오버를 공개

 

소형 SUV는 2021년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지만 당분간은 유럽에서만 판매된다.

그럼에도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한국에서의 판매도 2021년 고려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Benz EQA(출처: Benz)

이미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EQA의 출시 계획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는 향후 몇 년 동안 계획되고 있는 신형 EV의 일부로 최신 전기 자동차인 EQA 크로스오버의 시작을 알렸다. 소형 SUV 300마일 미만, 66.5kWh의 배터리 팩, 39,950유로(48,442달러)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독일 자동차 GLA SUV를 기반으로 하는 EQA는 올해 유럽에서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지만 조만간 미국에 진출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모회사인 다임러의 대변인은 EQA가 여전히 미국 시장에서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자동차 구매자들은 더 박시한 GLB급 차량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EQB 전기 크로스오버를 기다리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EQB도 올해 말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EQS EQE 모델은 메르세데스의 새로운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에 구축된 최초의 EV가 될 것이다.

Benz EQA 전기차(출처: Benz)

EQA 배터리 성능

EQA EQC SUV 68000달러와 같은 차량 플랫폼으로 제작돼 2020년 초 미국 선적이 시작되다가 2021년으로 앞당겨졌다. 그리고 EQC와 마찬가지로 메르세데스는 EQA의 주행거리를 486km(300마일)로 추정하기 위해 신유럽 주행 사이클(NEDC: the New European Driving Cycle)에 의존하고 있다.

이는 NEDC 표준이 시대에 뒤떨어진 것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으며, 좀 더 엄격해야 하는 WLTP(Worldwide Harmonized Light Vehicle Test Procedure)로 대체되고 있기 때문에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미국 환경보호국은 NEDC보다 낮은 경향이 있고 실제 성능에 가까운 것으로 간주되는 전기차의 범위 추정치를 설정하기 위해 자체 테스트를 수행한다. 만약 EQA가 미국에 도착한다면, EPA의 추정 거리는 300마일 미만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EQA 250'으로 출시되는 EQA에는 66.5kWh의 배터리 팩이 탑재될 예정인데, 이 배터리 팩은 현재 주행 중인 EV의 평균을 약간 웃돌고 있다. 테슬라의 가장 큰 배터리는 현재 가장 큰 배터리 중 하나인 모델 S와 모델 X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kWh이다.

 

EQA는 독일에서 €47,540.50으로 시작할 것이다. 메르세데스는 전력 출력을 200kW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전동식 파워트레인이 추가된 4륜구동 버전을 비롯해 WLTP 기준 500km(310마일) 이상의 주행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enz EQA 전기차 내부(출처: Benz)

EQA의 선택 사양

관심 있는 구매자들은 EQA의 인테리어에 관해 몇 가지 선택권을 갖게 될 것이다.

계기판과 메인 인포테인먼트 화면 모두 7인치 디스플레이 2개를 선택하거나 10.25인치 디스플레이 2개를 갖춘 와이드스크린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가 최근 공개한  큰 기둥 대 필러 56인치 터치스크린은 이번 EQS 럭셔리 일렉트릭 세단에 선보일 예정이다.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장착(완전 음성 인식)

EQA는 완전한 디지털(음성 제어) 차내 사용자 환경을 위해 물리적 버튼을 쐐기로 고정하는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표준 탑재한다.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EQA를 성장하는 전기차 제품군의 진입점으로 보고 있다. EQC SUV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신형 크로스오버는 관심 있는 구매자들의 관심을 끌 것이다.

 

EQA의 타 독일 전기차 메이커와의 경쟁

 

문제는 폴크스바겐, 테슬라, BMW 등이 더 빠른 속도로 전기차를 출시하고, 경쟁력 있는 사양과 가격으로 세계 소비자를 유인 할 수 있는가이다. 사실 전기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는 독자적인 기술에서 가장 뒤에 있는 자동차 회사이다.

 

과연 21년 전기차 시장에서 오직 가장 강력한 브랜드만 가진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가 전기차 시장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가도 가장 큰 관심이다.

 

여러분은 벤츠가 강력한 브랜드로서 여전히 전기차 시장에서 강자로 남을거라 생각 하나요?

★ 유럽 전기차에 최신 소식은 아래 링크를 참조 참조 바랍니다.

2021/01/16 - [세계 자동차 뉴스] - 폭스바겐(Volkswagen)와 아우디! 테슬라(Tesla)에 전 세계 전기차 시장 도전

2021/01/07 - [세계 자동차 뉴스] - 폭스바겐(VW) ID.4. 미국에서 주류 전기차가 될까?

2021/01/06 - [세계 자동차 뉴스] - VW 미국을 위한 ID.4 초도 물량 완판 후 추가 전기 SUV 제공 예정

2020/12/31 - [자동차 학습/전기자동차] - 폭스바겐이 전기 자동차 충전 로봇(Charging Robot) 개발

2020/12/27 - [세계 자동차 뉴스] - 독일 EV 시장 점프, 2020년 11월 점유율 20% 돌파!

2020/03/16 - [세계 자동차 뉴스] - 폭스 바겐(VW)의 MEB 플랫폼(Platform) 구상(20년 3월 15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