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무한(Wuhan,武汉)시 소개>

여행

by 자동차 역사가 2018. 2. 5. 00:20

본문

반응형

<중국 무한(Wuhan,武汉)시 소개>

중국 무한에 대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소개 순서는 다음과 같이 같습니다.

■ 중국 무한(Wuhan,武汉)시 소개

■ 중국 무한(Wuhan,武汉)시 역사

■ 중국 무한(Wuhan,武汉) 관광지

■ 중구 무한(Wuhan,武汉) 주요 음식

■ 중국 무한(Wuhan,武汉) 산업


■ 중국 무한(Wuhan,武汉)시 소개

중국 무한은 후베이(湖北)성의 성도로서 인구 1,200만명의 도시이고, 면적은 8494평방 km로서 중국의 거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중국의 교통의 중심지라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무한은 고대 중심의 초나라 지역에 해당합니다. 장강이 흐르는 도시 중에 특별히 큰 편이며, 중국 주요 산업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무한은 제일 큰 강인 장강 및 가장 큰 지류 한강(汉江)이 만나는 지형이고, 중심의 도시 중에 가장 호수인 동호(东湖)가 있어 "백개의 호수의 시"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무한은 교통의 중심지로서 고속철, 항공, 수상 교통이 발달하여 18개 성의 중심지로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산업은 자동차 및 상업 무역이 발달해 있습니다.

한국 서울에서 무한까지의 거리


■ 중구 무한(Wuhan,武汉) 주요 음식

무한에 조금 오래 있다 보면 몇몇 음식이 눈에 띠입니다. 가장 유명한 음식이 르어깐몐(열간면热干面)으로 웬만한 음식점에 가면 르어깐미엔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이면의 특징은 국수이나 국물이 없이 그냥 삶은 국수에 여러 가지 야채을 짤게 썰어 줍니다. 그리고 약간의 짜장 성분도 있어 아주 조식으로 길거리 음식으로 자주 먹습니다.

맛이 단백하고 소화가 잘 되어 간식이나 아침 출근 시 길거리에서 먹기가 아주 좋습니다. 

사진. 중국 무한(Wuhan,武汉) 지역 음식, 르어깐몐(열간면热干面)


■ 중국 무한(Wuhan,武汉) 관광지

무한은 북경만큼 시내에 갈 볼 때가 많지는 않습니다. 중국 북경에 가면 자금성(고궁), 북해, 만리 장성, 천안문 광장 등등 몇일을 봐도 구경하기가 싶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무한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 몇군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무한 황학루(武汉 黄鹤楼)

 먼저 황확루를 소개하하고자 합니다. 황학루는 시내에서 장강을 바로 볼 수 있는 언덕에 위치한 누각으로 대략 7~8층의 시멘트 건물로 되어 있습니다. 황확루는 원나라 시대부터 있어, 송나라,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 현대 중국에 걸쳐 다시 건설 되었습니다. 무한시에서는 황확루를 이름으로 하는 술과 담배도 있어 무한을 대표하는 랜드 마크입니다. 망루에 올라 가는 길은 길어서는 제법 힘듭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가동 중지하는 것 같습니다. 최소 아파트 12층에 올라갈 마음의 준비하고 가는 것이 편 할 겁니다.

 황학루는 가 봐야 할 곳은 첫번째는 황확루에 올라가서 장강을 보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황학루 아래에 있는 종루에 가서 대종을 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때 종을 치는데 돈을 받으니 치고 싶은 분은 도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입장료는 아주 비싼 걸로 기억하는데 중국돈 150원입니다. 중국은 주요 관광지의 입장료가 결코 싸지 않습니다. 

  - 무한 공항에서 황학루 가는 길

공항에서 황학루까지 약 33km이며, 차로는 약 넉넉 잡고 2시간이 걸립니다. 무한은 강과 호수가 많은 도시라서 도로가 직선으로 넓게 건설되지 못해서 상습 정체 지역이니 넉넉 잡고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무한 천하 공항에서 황학루 가는 길



사진. 무한 황학루 전경(출처: baidu)

사진. 무한 황학루 야경(출처: baidu)

사진. 무한 황학루와 장강 대교

사진. 황확루 가는 길


사진. 송나라 시대의 황확루 모형

사진. 원나라 시대 황확루 모형

사진. 청나라 시절의 황확루

사진. 명나라 시대의 황확루

사진. 황확루 경내의 한글 안내 간판

사진. 황확루 초입의 연못


사진. 황확루(黄鹤楼) 입구의 상가

사진. 황확루 경내 지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