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에서 중국 창주(Cangzhou, 沧州) 북경현대 자동차 공장 가는 길>

자동차 일반

by 자동차 역사가 2018. 2. 6. 22:38

본문

반응형

<한국에서 중국 창주(Cangzhou, 沧州) 북경현대 자동차 공장 가는 길>

■ 중국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 공장 위치 및 주소

■ 중국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 공장 가는 교통편

■ 중국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 소개

먼저 한국 사람들이 하북성(河北省)에 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작년에 완공되어 가공하기 시작한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로 갈 꺼라 생각 됩니다.

그러나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 가는 길이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유는 한국에서 창주 가는 직항로가 없을 뿐만 아니라, 창주시에 공항이 없어 비행기에 직접 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가는 것이 최적 일까요?

일단 가는 길은 인접 도시인 북경(北京)과 천진(天津)에서 가는 방법입니다. 가는 방법은 각 도시마다 고속철과 버스를 이용하야 합니다. 그러나 단연 추천 교통편은 고속철을 추천합니다. 가격도 싸고, 더구나 가는 시간이 짧아 추천합니다.


그림. 인천에서 창주까지의 대략 거리


그림. 북경-천진-창주까지의 거리


■ 북경에서 창주 가는 길

 창주 북경 현대 주소 : 北京现代汽车有限公司沧州分公司    

地址:河北省沧州经济开发区现代路18号


▶ 버스로 가는 교통편(북경 공항에서 창주 버스 터미널)

북경 수도 공항에서 창주 버스 터미날로 가는 버스가 하루 2~3 정도가 있습니다. 북경에서 창주까지 거리가 약 250km 정도이니 3시간 이상은 잡아야 합니다. 북경 수도 국제공항 3터미널1층1번게이트나, 2터미널1층15번게이트에서 탑승가능합니다. 사전에 꼭 위치 파악해 놓은 정도의 준비성이 필요합니다. 요금은 100CNY, 소요시간은 약 3.5시간입니다. 이 정보는 2017년 기준 참조 정보이니 꼭 현장에서 일찍 도착하여 사실 관계를 확인해야 대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북경수도공항에서 10시45분, 14시45분, 17시45분에 출발하구요, 하루에 총3편의 버스가 있습니다.

 이 교통편의 단점은 북경 공항에서 창주 가는 버스 터미널을 찾아야 하고, 북경 공항에서 창주까지 가는 버스가 몇 대 없어 불편하다는 점이다. 그러나 한국에서 북경 공항 도착 후 시간만 잘 맞으면 창주로 바로 갈 수 있으니 편리하기도 하다.

▶ 북경에서 창주까지 고속철로 가는 법

보통은 북경 남역(北京南站)에서 고속철을 타고 창주 서역(沧州西站)으로 가서, 택시를 잡아 타고서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로 가자고 하면 된다. 북경 남역에서 창주 서역까지의 거리는 대략 250km이고, 고속철로 이동 시 약 1시간이 걸린다.

창주 서역에서 창주 북경 현대까지의 거리는 대략 20km 정도이다. 특히 주의 할 점은 창주 시내 도로 사정이 안 좋은 관계로 출퇴근 시간에는 극심함 교통 정체에 시달리니 최소 1시간 이상은 잡고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에 갈 생각을 해야 한다. 

택시 운전 기사에서 한자로 “北京现代工厂“을 보여 주면 다 알고 잘 데려다 줄 것이다. 요금은 대략 50~100원 정도를 부를 것이다. 잘 흥정해서 가 보도록 하자.


그림. 북경남역에서 창주서역 가는 경로

■ 천진에서 창주 가는 길

그리고 다른 도시인 천진에서 창주 가는 길은 비교적 천진과 창주시의 거리가 약 100km로서 가까워서 이동하기가 편리하다. 가는 방법은 택시와 고속철 그리고 장거리 버스로 알아 보기로 하자.

▶택시로 천진 공항에서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로 가는 방법

천진 공항에서 내려 북경현대 자동차로 가면 대략 택시비는 500~1000원(한국돈 8만에서 18만원 정도)가 갈 수가 있다. 거리는 약 138km 정도이다. 필자는 창주 호텔에서 천진 공항까지 중국돈 500원으로 간 적이 있다. 그러나 천진 공항에서는 택시 기사가 더 비싸게 부를 수도 있으니 중국어가 서툴면 가격 흥정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가는 시간은 넉넉 잡고 택시로 1시간 반 정도 잡으면 된다.


그림. 천진공항에서 창주 서역 가는 길


▶ 고속철로 천진역에서 창주 서역에서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 가는 방법

천진 공항에서 내려서 택시를 타거나 전철을 이용하여 천진역으로 간다. 천진역에서 창주 서역 가는 고속철을 타고 창주 서역에서 내린다. 거기서 택시를 타고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로 간다. 천진역에서 창주 서역까지 대략 30분 정도의 시간이 간다. 물론 천진 남역에서 창주 서역까지 고속철을 타고 거리가 더욱 가까워서 20분 정도면 바로 창주 서역에 도착하게 된다.

그림. 천진역에서 창주 서역 가는 길


사진. 창주 서역 전경


그림. 창주 서역에서 창주 북경 현대 자동차 공장 가는 길


▶ 천진 버스 터미널에서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 공장 가는 방법

천진 왕딩딩 버스 터미널에서 창주 터미널에 도착하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가격은 대략 100원 정도이다. 거리는 100km가 넘고, 소요 시간은 대략 1시간 30분이다.


◆ 결론 : 중국 창주 현대자동차 자동차 공장 가는 최적의 길은 천진 공항에서 내려 전철을 타고 천진역이나 천진남역에서 고속철을 타고 창주 서역으로 가는 길이 대략 고속철로 30분 정도 걸리고 가격도 비싸지 않으니 시간 및 가격 대비 최고의 경로가 아닐까 생각한다. 창주 서역에서 택시 타고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까지는 거리가 20km 정도에 시간은 1시간 이내로 택시비도 약 100원 이내에 지불하면 될 것이다.

이상으로 한국에서 창주 북경 현대 가는 대략의 경로를 알아 보았다. 각자 처한 상황에서 최적의 경로를 선택하기를 바란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손가락 추천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창주 북경현대 자동차 근처 추천 호텔은 아래 링크 참조 바랍니다.

2018/01/23 - [자동차 일반] - 중국 창주(Cangzhou) 아카디아(Acadia hotel) 호텔 소개 및 창주 북경현대 공장 가는 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