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프(JEEP)에서 마세라티(Maserati)까지,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2021년에 10개의 새로운 EV 모델 출시

세계 자동차 뉴스

by 자동차 역사가 2021. 1. 21. 15:24

본문

반응형

지프에서 마세라티까지,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2021년에 10개의 새로운 EV 모델을 출시

 

 

스텔란티스의 신차 출시 계획

• 자동차 제조업체인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그룹 PSA 간의 520억 달러 합병의 산물인 Stellantis는 2025년까지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제공할 계획이다.

• 이 계획에는 올해 10개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또는 All-Electric 모델이 포함된다.

• 이 계획은 기존 자동차 회사들이 테슬라 및 다수의 새로운 EV 스타트업과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월스트리트에 납득시키기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Chrysler RUBICON(출처: Chrysler)

 

2021년 지프 랭글러 루비콘 4xe

피아트 크라이슬러

 

Carlos Tavares의 원대한 로드맵 제시

Carlos Tavares CEO에 따르면, 자동차 제조업체인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그룹 PSA가 합병한 520억 달러의 산물인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2021년 10종의 신차를 포함해 2025년까지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닷지(Dodge)에서 마세라티(Maserati)까지, 이 회사가 지금부터 2025년까지 출시하는 모든 새로운 모델은 "전기화된" 변형을 제공할 것이다. 그는 전기,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를 꽂을 필요가 없는 전통적인 하이브리드 중 몇 개가 될 것인지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토요일에 결정된 신모델과 합병은 기존 자동차 회사들이 테슬라와 수많은 EV 스타트업들과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월스트리트에 납득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스텔란티스의 뉴욕증권거래소 등록

스텔란티스(Stellantis) 주가가 뉴욕증권거래소(NYSEX)에 첫 선을 보이던 화요일 11% 이상 급등하자 신생 EV 트럭 제조업체 리비안은 276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이번 자금조달에서 26억5000만 달러를 모금했다고 밝혔다. 현재 세계 4위의 자동차회사인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약 265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STELLANTIS 간판(출처: STELLANTIS)

새로 합병된 PSA-FCA 그룹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파리와 밀라노에서 거래를 시작한다.

제너럴모터스(GM)의 자회사인 크루즈도 마이크로소프트(MS)와 GM을 포함한 20억달러 규모의 신규 투자를 발표했다. 이 자율주행 회사는 자금후원 평가액이 2019년 중반의 190억 달러에서 300억 달러라고 밝혔다.

타바레스(Carlos Tavares)는 스텔란티스(Stellantis)를 만들기 위한 제휴를 자율주행차, 전기차 등 기술에 필요한 수십억 달러의 자본비용을 분담하고 규모를 키우기 위한 움직임이라고 설명했다.

타바레스(Carlos Tavares)는 화요일 언론과의 통화에서 "이 비용은 상당히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희는 이러한 비용을 절감하는 데 있어 규모의 장점을 볼 수 있습니다."

 

 

타바레스(Carlos Tavares)에 따르면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지프와 알파 로미오를 포함한 14개 브랜드를 통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29개 전동화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전기차 피아트(Fiat) 500e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크라이슬러 퍼시픽 미니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램 1500 픽업까지 다양하다. 후자의 두 가지 방법은 전통적인 내연기관을 포함한다.

이 자동차 회사가 탐내는 지프(Jeep) 브랜드는 또한 최근 출시된 랭글러(Wrangler) SUV와 올해 말 다시 디자인된 그랜드 체로키 SUV를 포함하여 앞으로의 모든 라인업에 전기차를 공급하겠다고 약속했다.

타바레스(Carlos Tavares)는 "우리는 올바른 역학 관계에 있으며, 시장의 기대치에 완벽하게 맞는 시점에 와 있다"고 말했다. "물론, 진정한 도전은 더 이상 전기화된 모델을 보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도전은 이러한 모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하이브리드 대신 EV에 주력하고 있는 GM 등 다른 자동차 업체들과 전력화 차량을 내놓겠다는 계획이 다르다. GM은 2025년까지 30대의 신형 EV를 포함해 270억 달러를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 투입할 계획이다.

40만 명의 직원을 포함한 스텔란티스(Stellantis)의 운영은 주로 북미와 유럽에 기반을 두고 있다.

 

스텔란티스는 기존에 미국 크라이슬러와 이탈리아의 피아트(Fiat)와 합병하여 FCA를 형성하였으나, 작년(20년말)말에 다시 FCA와 푸조와 합병하여 세계 4위의 거대 자동차 기업이 탄생하였다. 이 들 세 기업은 생존을 위해 뭉쳤으나 전기차 개발에 있어 특히 기술이 취약해서 주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통하여 신제품 구상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