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 캠핑족이 반드시 알아야 할 오토 캠핑 옵션(아웃 도어 패키지) 및 사양 소개

오토 캠핑(Auto Camping)

by 자동차 역사가 2015. 11. 17. 22:51

본문

반응형

캠핑족이 반드시 알아야 할 오토 캠핑 옵션(아웃 도어 패키지) 및 사양 소개


최근에 오토 캠핑이 많이 대중화 되어 어느 가정에서도 캠핑 장비 하나쯤은 누구나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오토 캠핑 관련 자동차 옵션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스마트 파워 테일 게이트(Smart Power Tail Gate)


그림1.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Smart Power Tail Gate)

스마트 키를 소지한 후에 차량 후미에 3초간 머물면 자동으로 테일 게이트가 열리는 기능이다. 아니면 멀리서 스마크 키의 테일 게이트 스위치를 누르면 테일 게이트를 원격으로 열린다. 오토 캠핑 가서 많은 짐을 싣고 내릴 때 스마트 키 소지만으로 주위의 도움 없이 테일게이트를 열고 닫을 수 있어 유용한 기능이다.물론 캠핑 뿐만 아니라 시장 볼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다.

 

2. 밀페 러기지 및 파워뱅크(Powerbank)

이것은 현대 자동차 맥스크루즈(MaxCruz)에 적용된 아웃도어 패키지 중의 하나로서 테일 게이트 공간 바닥에 밀페 공간을 두어 별도의 물건을 수납하기 좋도록 한 옵션이다. 오토 캠핑 시에 관련된 망치, 텐트 관련 루프, 후레쉬 기타 비상물품을 수납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파워 뱅크는 일반 가정용 전원인 220V를 캠핑장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단 시동을 걸고 사용해야 하는 관계로 약간 시끄럽고 자동차 매연을 감수해야 한다. 그러나 가정의 모든 전자 제품을 사용 할 수가 있으니 오지의 오토 캠핑장에서도 전자밥솥에 따뜻한 밥을 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파우뱅크의 전원을 이용하면 등걸이 작업등을 부착하면 훌륭한 조명이 되며, 저녁에 아주 유용하게 써 먹을 수 있는 옵션(장치)이다.


그림2. 밀페 러기지 및 파워뱅크


3. 히팅 워셔(Heating Washer)

히팅 워셔는 워셔액을 따뜻하게 데워서 겨울철 얼음, 성에, 눈으로 결빙된 유리면을 빠르게 녹여며, 벌레, 먼지, 꽃가루 뿐만 아니라 유막으로 인한 와이퍼 떨림 현상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히팅 워셔는 오픈 마켓에서도 구매 할 수 있으며 특히 겨울철 오토 캠핑 시 유용한 옵션이다. 히팅 워셔는 한가지 사양으로 전 차종 적용이 가능하니 필요하면 인터넷 검색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림3. 히팅 워셔(Heating Washer)


4. 토우히치(트레일러 패키지)

토우히치는 진짜 오리지날 오토 캠핑족을 위한 사양으로 별도의 캠핑카나 카고카(짐차)을 연결하여 오토캠핑 갈 때 쓰면 유용하다. 여기에 보트나 제트 스키, 캠핑카를 연결하여 쓸 수가 있다. 별도의 캠핑카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고려해 보도록 하자. 바깥에서 일부 업체에서 토우히치를 별도로 설치 가능하기도 하다.


그림4. 맥스크루즈 토우히치


5. 트랜스버스 트림

짐을 싣고 내릴 때 발생하는 스크래치 방지용 트림으로 특히 오토 캠핑을 자주 가거나 테일 게이트 룸에 짐을 많이 싣고 내릴 때 발생하는 흠집을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다.


그림5. 맥스크루즈 트랜스버스 트림


6. 테일게이트 램프

일반적으로 테일게이트 램프의 경우 루프와 만나는 천장 쪽 테일게이트에 램프가 장착되어 있으나 맥스크루즈의 테일게이트 램프는 테일게이트 아래 쪽에 램프가 달려 있어 테일게이트 오픈 시 아래쪽을 잘 비추는 장점이 있다.


그림6. 맥스크루즈 테일게이트 램프


7. 파노라마 선루프(Panorama Sun roof)

최근에 아주 대중화 된 캠핑 및 아웃도어를 위한 옵션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평소 도심에서 야간에 하늘을 차량 안에서 하늘 감상 할 만큼 별을 보기 싶지 않아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캠핑을 위한 옵션에서도 강력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왜냐면 파노라마 루프는 고가(100만원 이상)인데다가, 구조가 아주 복잡하고 수리가 정비소에서 수리가 쉽지 않고, 더구나 아주 가끔씩은 온도차가 아주 큰 경우 파손의 사례도 있다. 이건 완전히 캠핑족의 마음이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최소 호주의 오지나 캘리포니아 같은 기후 아주 좋은 전원 지역에서 거주 할 때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림7. 파노라마 선푸프


8. 텐트 옵션

르노 삼성의 QM5에서 제공하는 캠핑 옵션으로, 차량과 텐트 및 그늘막을 연결해서 쓸 때 아주 유용하다. 그러나 오픈 마켓에서도 SUV 차량과 연결해서 쓸 수 있는 수 많은 텐트와 그늘막(타프)가 있으니 이건 여러분의 완전 선택 사양이다.


그림8. QM5 텐트 옵션


9. 매직 테일게이트(Magic Tail Gate)

위아래로 분리되어 열리는 테일게이트 방식으로 르노 삼성 QM5에 적용된 캠핑 및 아웃도어 옵션 사양이다. 아래쪽에 테일게이트에 앉아 식사나 낚시 혹은 루프 너머 앞쪽 사진을 찍는 등 여러 가지로 활용될 수 있다. 하중도 충분하니 어른 2명도 동시에 앉을 수 있다.


그림9. 르노 삼성 QM5 매직 테일게이트(Magic Tail Gate)


이상으로 우리가 오토 캠핑 갈 때 선택할 수 있는 오토 캠핑(Auto Camping) 아웃도어 패키지 사양 및 옵션을 살펴 보았다. 다음에 혹시 SUV 차량을 구매 할 예정이라면 많은 참고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