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폭스 바겐(VW)의 MEB 플랫폼(Platform) 구상(20년 3월 15일)

세계 자동차 뉴스

by 자동차 역사가 2020. 3. 16. 01:00

본문

반응형

폭스 바겐의 MEB 플랫폼(Platform) 구상(20년 3월 15일)
.
 
VW Group이 수십 개의 EV를 제작하는 데 사용할 모든 전기차 골격
2019년 말 몇 주 전에 모든 계획에 따르면 최초의 폭스바겐 I.D. Neo 전기 자동차는 독일 츠비 카우에 있는 회사 공장에서 조립 라인을 가동할 것이다. 전기차 주행거리는 160에서 300 마일까지 범위를 제공할 예정이다. 폭스바겐 최초의 장거리 전기 자동차가 될 것이며 회사는 대량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
C 세그먼트 (소형) I.D. Neo 해치백은 VW Group이 출시 한 24 개 이상의 전기 모델 중 첫 번째 제품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VW 그룹이 제공하는 최초의 장거리 EV는 아니다. 이번 봄과 여름에 아우디 e- 트론이 전 세계의 다양한 시장에서 판매될 때 이 영예를 얻게 될 것이다.
 
그러나 I.D. Neo는 그룹이 제공하는 최초의 양산 가격대의 장거리 EV가 될 것이다. 경영진은 수년간 목표가 가솔린 엔진에 비해 수천 달러의 프리미엄을 받는 고급 디젤 골프와 거의 동일한 시작 가격임을 확인했다.
폭스바겐 그룹은 이 전기차들이 빠른 속도로 연속 출시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2025년까지 전 세계 판매에서 총 1천만 대 이상에서 전기 자동차 1백만 대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20여 년에 24개를 약속했다. 폭스바겐 그룹은 유럽에서만 폭스바겐, 아우디, 세아트, 스코다의 네 가지 브랜드로 판매할 것입니다. 여러 중국 전용 브랜드의 전기 모델도 있습니다. 총 예상 투자비는 800억 유로이다..
 
이 모든 차량은 MEB 아키텍처로 알려진 공통 토대를 공유한다. 이것은 전면 충돌 구조, 모터 마운팅 및 서스펜션 어셈블리 세트이며 바닥 구조는 넓고 길고 평평한 배터리 팩에 있습니다. "스케이트 보드"배열로 알려진 이 시스템은 Tesla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레이아웃이며 미래의 모든 대용량 배터리 전기 자동차 일 것이다. MEB는 후륜 또는 전륜 구동, 매끄러운 세단 형 자동차에서 키 큰 박스형 유틸리티 차량 및 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량 유형, 저용량 또는 고용량 배터리가 장착된 다양한 휠베이스를 수용할 수 있다.
폭스바겐 그룹은 현재 공유 MQB 아키텍처에서 매년 횡 방향 내연기관을 갖춘 최대 4백만 대의 차량을 생산하고 있는데, 이는 미국에서 폴로 소형 소형 해치백 (골프보다 작은)부터 7석 아틀라스 중형 크로스 오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의 기본이다.
MEB 아키텍처는 MQB가 전륜구동 차량을 가로 지르는 전기 자동차를 대상으로 한다. 여러 브랜드, 차량 및 세그먼트에서 공유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매우 유연한 단일 플랫폼이다.

VW MEB Platform


VW 그룹의 EV 정책 결정 시점 : 2015 년 10 월
VW 디젤 배출 부정 행위 스캔들이 미국 EPA에 의해 밝혀진 지 한 달 뒤인 2015년 10명의 경영진이 퇴역하는 동안이 플랫폼에 대한 계획이 수립되었다. 스캔들의 전체 범위와 비용은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새로 임명된 임원 중 일부는 그것을 기업 도약의 기회로 보았다.
그 시점에서 폭스바겐은 2개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를 소량 생산하는 데있어 2년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둘 다 기존 모델에 적용되었다.
유럽과 북미에서 판매되는 Volkswagen e-Golf는 배터리 팩의 일부를 고도로 수정 된 MQB 플랫폼의 다양한 위치에 배치했다. 24 kWh 배터리 팩에서 83마일의 EPA 범위로 2014년에 출시된 이 모델은 2017년 모델에서 훨씬 더 높은 용량의 셀을 확보하여 125마일의 범위를 제공한다. 폭스바겐의 다른 EV는 유럽 최대 미니 카를 개조한 e-Up으로, 실제 범위 60-90 마일의 18 kWh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MEB 플랫폼의 사양
그러나 MEB는 모든 플랫폼이 48kWh 이상의 배터리에서 최소 200 마일의 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전용 플랫폼이다. 더 작은 파워 트레인을 수용하기 위해 내연기관 차량을 적응시키는 데 어려움이 있지만, 설계에서 예상되지 못한 부피가 큰 배터리는 끝날 것이다. 대신 처음부터 최적화된 전기 자동차로 수십 개의 모델을 만들 수 있다.
폭스바겐 I.D.로 알려진 최초의 컨셉트 카는 1년 후 2016 년 파리 모터쇼에 출연하였다. 배터리로 작동하는 5 도어 소형 해치백은 VW Passat와 같은 더 큰 중형 세단의 내부 공간을 제공했다. 이는 평평한 바닥 배터리 팩뿐만 아니라 배터리 팩의 휠베이스 내에서 가능한 한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휠을 자동차의 모서리로 밀어서 가능한 긴 캐빈으로 만들었다.
 폭스바겐 엔지니어들은 1차 트랙션 모터를 뒤쪽에 배치했다. 개척자 1959 Morris Mini는 엔진을 옆으로 돌리고 앞바퀴에 동력을 공급함으로써 어떤 동력 전달 효율성이 높였음을 보여준 이후 모든 소형 및 중형 차량에 표준 인 횡 방향 전륜 구동 레이아웃에서 결정적인 단계였다.
그러나 단일 모터 EV의 경우 폭스바겐은 후륜구동으로 핸들링과 도로 밀착력이 더 좋다고 한다. 분석가들은 또한 피봇팅 전방 구동 휠을 수용하기 위해 고가의 등속 조인트를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전륜 트랙션이 필요한 경우, 전면 구조는 전륜 사이에 두 번째 모터를 수용하도록 설계되었다. 폭스바겐은 AWD 버전은 가장 큰 배터리 용량으로 만 제공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동시에 작동하는 두 모터가 요구하는 전류를 더 잘 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다.

VW MEB 전기차 전용 플랫폼

플랫폼 전시
생산까지 1년도 남지 않은 시점에 폭스바겐은 MEB 플랫폼을 미디어에 선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Chargeed는 2월의 2019 시카고 오토 쇼에서 북미 최초 모습에서 롤링 섀시를 보았다.
VW North America의 E- 모빌리티 부사장 인 Matthew Renna는 VW의 전기 자동차 실험, 현대 전기 자동차 시대에 대한 통계 및 사양, 향후 몇 년 동안 배터리 기술에서 기대하는 결과를 설명하였다.
 
MEB Battery 형태 : 테슬라와 동일
그는 배터리 모듈이 모든 형태의 프리즘 또는 파우치 셀을 수용하도록 설계되었지만 회사는 많은 수의 작은 원통형 셀을 사용하는 데 초점을 맞추지 않았다. 이것이 테슬라의 접근 방식이지만 해당 회사의 고유 한 방식이다.
Renna는 역사적으로 예상되는 배터리 개선 속도를 살펴 보았으며, 비정상적으로 정확한 수치를 제공했다. 그는 2014년 전자 골프장에서 사용된 전지는 리터당 230와트 시간과 킬로그램 당 140Wh를 제공했으며, 2020년에 사용할 VW 셀은 700Wh/l 및 300Wh/kg으로 평가되었다고 그는 말했다. 동시에 가격 (kWh 당 달러)은 꾸준히 하락했다.
 
그 결과 범위가 200 마일 이상인 차량은 대량의 가격을 책정하거나 근접 할 수 있으며 범위 불안의 위협이 크게 줄어든다. 2018년에 도입된 40 kWh LEAF에 대한 닛산의 경험에 따르면 150 마일의 범위는 유럽에서 충분할 수 있다. 이 모델은 매우 인기가 있었지만 대중교통 수단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북미에는 최소 200 마일이 필요하다. 
폭스바겐 I.D. Neo는 3 가지 배터리 용량 옵션으로 시장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된다. VW는 정확한 사양을 제공하지는 않았지만 약 48, 55 및 62 kWh 일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WLTP 테스트 주기의 범위는 330, 450 및 600km로 인용되었으며 이는 대략 160, 210 및 250 마일의 EPA 등급으로 해석될 수 있다.
 
VW 전기차 플랫폼 : Neo, Crozz, Buzz, Vizzion 등
폭스바겐은 I.D.이지만 Neo는 올해 말 전에 생산에 들어갈 것이며 북미 구매자들은 쇼룸에서 그것을 보지 못할 것이다. 해치백은 유럽에서만 판매되며 해당 형식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개념 이름이 I.D 인 소형 크로스 오버 인 2021년까지 기다려야 한다. 

VW 3가지 EV Platform


Crozz – 생산 개시.
VW Buzz 플랫폼
그 외에도 2022년에 VW는 VW 전기의 가장 큰 붐을 일으킨 모델을 소개 할 것으로 예상한다. I.D.로 알려진 버즈 (독일어로 "버스"로 발음됨)는 1960년대의 클래식하고 많은 사랑을 받는 폭스바겐 버스의 전동화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 차량에 대한 큰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폭스바겐의 차량 사업부와 상용 트럭 그룹 간의 공동 개발이다.
 
이는 승객 용 버전뿐만 아니라 패널 밴 및 픽업 및 기타 모델도 볼 수 있음을 나타낸다. 독일인이 말한 것처럼 이전 버전의 'Type 2'또는 'Bulli'의 여러 버전이 반영되어 있다.
VW I.D. Vizzion 플랫폼
2023년 VW은 대형 폭스바겐 세단을 약속하고 있는데, 아마도 미국에서 폭격을 했지만 유럽에서 그 어느 때 보다도 브랜드를 한 단계 더 끌어 올린 고급 폭스바겐 Phaeton을 대체할 것이다. I.D. Vizzion 콘셉트는 리어 컴파트먼트가 많은 세단 형 자동차가 수요가 많기 때문에 중국 구매자에게 주로 제공될 수 있다. 이후에, 2024 년에 7개의 좌석을 가진 Atlas 크기의 전기 SUV 일 것 같은 큰 유틸리티 차량이 출시될 예정이다.
2021년 초에 브랜드의 A3 소형 세단 형 자동차가 VW Golf 및 Jetta MQB 기반에 구축 된 것처럼 작은 Audi ( "A SUVe")가 MEB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될 것이다. 아우디는 올해 제네바 모터쇼에서 Q4 e-tron 콘셉트로 미리 볼 것이다.

VW MEB ID Chassis


 
분명히 폭스바겐 그룹은 2020 년대 초까지 매년 수십만 개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를 위한 스케이트 보드 섀시를 계획하는 유일한 거대 자동차 회사는 아니었지만 디젤 스캔들에 대한 뉴스 보도와 법원 결정에 대처하느라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하였다.
그럼에도 폭스 바겐 그룹은 2025 년까지 닛산, 테슬라 및 GM을 따라 잡을 수 있는 세계 주요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

--------------------------------------------------------------------------------------------------------------

중고 자동차 점검 및 매매 지원 서비스(www.korea-autonews.com)

(https://korea-autonews.tistory.com/category/%EA%B3%B5%EC%A7%80%20%EC%82%AC%ED%95%AD)

1. 개인 중고차 매매 시 중고 자동차 점검

- 중대 사고 여부, 침수차 여부, 기타 자동차 점검

- 자동차 엔진 및 트랜스미션 중요 결함 여부 점검

2. 법인 자동차 관리

- 자동차 정기 점검, 자동차 유지 및 정비

- 자동차 Life cycle 관리 및 중고차 판매 조건

- 회사 보유 중고차 대량 구매 및 판매 서비스

3. 자동차 매매 대행 서비스

- 기존 보유 중고차 판매 시 최고가 판매 조건 검색 및 견적 제출

- 중고 자동차 구매 시 최저가 조건 검색 및 구매 중고차 성능 점검

4. 기타

- 자동차 개발 및 정비 분야 30년 경력

(자동차정비기사, 자동차 산업기사, 중고차 진단평가 1급 자격증 보유)

 - 본인 출판 책 LIST(자동차 중고 구매 및 자동차 사용법)

   1)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 자동차 사용법(Yes 24)

   2) 자동차 50 100 km 타는 법(Yes 24)

   3) 자동차 왕초보 중고차 구매법(Yes 24)

- 자동차 서비스 제공 불만족 시 100% 환불

5. 문의 연락처 : 카닥(Car Doc), HP : 010-7102-8900, e-mail : koreaautonews@gmail.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