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폴크스바겐 비틀(VW)이 75년 전에 첫 생산 개시(12월 28일)

자동차 모델/해외 자동차 모델

by 자동차 역사가 2021. 1. 3. 17:23

본문

반응형

폴크스바겐 비틀이 75년 전에 첫 생산 개시(1228)

오늘은 비틀(Beetle)의 생일이 아니다.

하지만 그것은 매우 중요한 기념일이다.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동차의 기념일이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자동차는 포드의 모델 T 및 폴스바겐 비틀이다. 폴스바겐 비틀은 포르쉐 박사의 작품이자, 2차 세계 대전 전 독일 국민차를 대표하는 기념비적 인류사적 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다 아니다. 오늘은 폭스바겐의 비틀이 처음 생산한 기념일로서 간단하게 폭스바겐 비틀의 역사를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2차 세계대전 후 비틀 생산(출처 : VW)

폭스바겐

페르디난드 포르쉐 (Dr. Ferdinand Porsche)박사는 30년대 중반 폭스바겐을 나치 독일의 "국민차"로 개발했고, 1938년 볼프스부르크(Wolfsburg)의 원래 VW 공장이 완공되었지만, 전쟁 전에는 소수의 자동차만이 생산되었다. 그 공장은 폭스바겐에 본사를 둔 퀴벨바겐(Kübelwagen)과 슈윔바겐(Schwimwagen)을 건설하는 것으로 전환되었다. 그 후 연합군의 폭격으로 거의 말기 피해를 입었다.

전쟁 후에, 폭스바겐 공장은 결국 영국의 통제하에 들어가게 되었다. 어떤 영국 자동차 회사도 그것을 원하지 않았지만, 이반 허스트 소령(Major Ivan Hirst)0은 독일을 지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만 개의 폭스바겐을 군사용으로 사용하라고 그의 정부를 설득했다. 주목할 만한 것은 1945 12 27(독일이 항복한 지 불과 6개월여 만)에 폭스바겐 1(Volkswagen Type 1) 생산이 시작됐다는 점입니다. 자재 부족은 초기 생산이 더딨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것은 타격을 입은 독일에 새로운 희망을 상징했다. 단지 55마리의 딱정벌레는 1946년 이전에 완성되었고, 1948 6월 도이치 마르크(Deutsche Mark)가 도입되기 전까지 매달 1000마리 정도의 딱정벌레가 생산되었다.

Beetle

 

폭스바겐(VOLKSWAGEN)

도이치 마크(Deutsche Mark)의 도입은 민간 타입 1(production of the Volkswagen Type 1)의 생산과 수출과 동시에 이루어졌다. 이것은 비틀이 전후 독일을 동원하고 전 세계에 폴크스바겐 브랜드를 소개하면서 큰 성공을 거두도록 도왔다. 1945년 말 제1형식이 해체된 지 10년 후, 백만번째가 생산되었다. 2003년 비틀의 원래 생산이 끝날 때까지 2100만개가 넘게 생산되었다.

그래서, 이번이 비틀의 75번째 생일은 아니지만, 자동차와 폭스바겐 모두에게 엄청나게 중요한 기념일이 되는 날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회사 중 한 곳의 미약한 기원을 잘 상기시켜 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