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M, EV 배터리(Battery, Ultium) 및 EV(전기차, Electric Car) 플랫폼 전략 발표(2020년 3월4일, 미시건)

세계 자동차 뉴스

by 자동차 역사가 2020. 3. 11. 17:45

본문

반응형

GM, EV 배터리(Battery, Ultium) 및 EV(전기차, Electric Car) 플랫폼 발표(2020년 3월4일, 미시건)

2020 년 3 월 4 일

"우리는 모든 전기 미래를 믿고 있으며 GM의 모든 힘과 자산을 EV 기회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GM CEO Mary Barra와 Mark Reuss 회장은 EV Day 동안 미시간 주 Warren에있는 Tech Center의 GM Design Dome에서 약 50 명의 기자에게 전달 된 여러 번 전달한 주요 메시지다.

이번 발표는 GM의 전기 자동차 전략, 모듈 식 추진 시스템 및 특화된 Ultium 배터리로 구동되는 매우 유연한 3 세대 글로벌 EV 플랫폼을 주도 할 두 가지이다. 유연한 모듈 형 배터리 및 파워 트레인 시스템을 통해 GM은 북미와 중국의 여러 브랜드와 세그먼트에서 새로운 EV 모델을 확장 할 수 있다고 한다. GM은 2000년대 중반까지 전 세계적으로 백만 대의 전기차 판매를 목표로 한다.

GM CEO인 Barra씨는“기후 변화는 현실이며 10 년 중반까지 가능한 많은 전기 자동차를 생산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2020 년에서 2025 년 사이에 GM은 EV 및 AV 기술 및 인프라에 250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또한, GM의 EV 충전 인프라 팀은 EV 판매 및 소비자 채택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가정, 직장 및 공공 충전 인프라를 만드는 계획과 초점을 공유했다”.

“이것은 우리에게 큰 기회입니다. 우리 중 누구도 이 회사에서 본 가장 큰 기회입니다.” — Mark Reuss, GM 사장

 

GM의 CMO Deborah Wahl 및 Cadillac Steve Steve Carlisle과의 개인 대화에서, 둘 다 전동화가 Cadillac 브랜드를 재창조 할 수있 는 큰 기회임을 확인했다. Carlisle은 캐딜락은 말에서 자동차로 전환하는 동안 출시 된 100 년 된 브랜드이며, 10 년 후 캐딜락은 화석 연료 시대가 끝날 때 완전히 전기로 전환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미래의 모든 GM EV 모델을 지원하는 Ultium 배터리

 

미시간에서 설계된 GM의 새로운 Ultium 배터리는 배터리 팩 내부에 수직 또는 수평으로 쌓을 수있는 대형 파우치 스타일 셀을 사용한다. 융통성 있고 모듈화 된 형식을 통해 GM은 수직으로 적층 된 셀의 24 개 모듈을 Hummer에, 수평으로 적층 된 셀의 6 개, 8 개, 10 개 또는 12 개 모듈을 로우 프로파일 캐딜락, 뷰익 및 시보레 크로스 오버에 넣을 수 있습니다.

 

현재 볼트에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는 145 달러 / kWh이며, LG 화학과의 합작 투자로 생산 된 새로운 Ultium 배터리는 배터리 셀 비용을 kWh 당 100 달러 이하 (2025 년)까지 구동 할 것이다. 이 셀은 독점적 인 저 코발트 화학을 사용하며, GM은 지속적인 기술 및 제조 혁신으로 향후 몇 년 동안 비용이 더욱 낮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매년 백만 대의 EV를 공급할 수 있도록 확장하려면 광물 및 전지 생산을 포함한 배터리 공급망이 중요합니다. GM은 코발트 사용을 70 % 줄이려는 목적으로 NMC에서 NMCA (니켈, 망간, 코발트, 알루미늄) 화학으로 전환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코발트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려면 알루미늄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터리 수요가 10배 증가함에 따라 GM은 북미에서 가능한 많은 니켈과 리튬 같은 광물을 공급할 계획을 밝힘.

 

배터리는 오하이오의 새로운 LG Chem / GM 플랜트에서 초기 연간 용량이 30GWh로 제조된다. GM이 매년 (2025 년까지) 생산하는 1백만 대의 전기차에 도달하면 연간 2억 5천만 개의 전지를 생산하는 것과 같다.

GM Ultium 배터리로 구동되는 모듈 식 추진 시스템 및 글로벌 EV 플랫폼을 통해 GM은 보급형 자동차, 작업 트럭 및 고성능 스포츠카를 포함하여 시장의 모든 부문에서 차량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Ultium 배터리 및 파워 트레인의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 50 ~ 200kWh 범위의 에너지 옵션.

◾ 완전 충전시 최대 400 마일 이상 예상 범위의 EV.

◾ 대부분의 GM EV 차량 모델에는 400 볼트 배터리 팩과 최대 200kW의 고속 충전 기능이 있습니다.

◾GM의 트럭 플랫폼에 내장 된 차량에는 800V 배터리 팩과 350kW 고속 충전 기능이 있습니다.

◾ 0 초 ~ 60mph의 가속도는 3 초입니다.

◾ 레벨 2 및 DC 고속 충전 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 사내에서 설계된 모터는 전 륜구동, 후륜구동, 전륜구동 및 고성능 전륜구동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합니다.

 

GM EV 모델 출시 계획

 

GM Design Dome에서 참석자들은 몇 가지 미래의 GM EV를 보고 각 차량 뒤의 디자인 팀으로부터 설명을 들었다. GM은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을 전시했지만 허머와 볼트 모델 이외의 임원들은 모두 2025 년 이전에 출시 될 것 이외의 출시 날짜를 지정하지 않음.

GM EV 모델 출시 계획

 

바라와 다른 임원들은 우리가 본 것은 가까운 시일 내에 테스트 또는 생산 할 계획

 포함 된 모델 :

◾ GMC의 허머 : SUT 및 SUV는 2021년에 출시

◾Cadillac : Lyriq, 대형 CUV, 향후 Cadillacs의 표준이 될 32 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및 대형 에스컬레이드 크기 SUV.

◾Buick : 2개의 새로운 중형 크로스 오버 Buicks. 뷰익은 중국과 북미에서 판매 될 글로벌 플랫폼입니다.

◾ 시보레 : 뷰익 모델과 공유 플랫폼에 구축 된 중형 CUV. 시보레 픽업은 전시되지 않았고 GM 경영진은 제작 타임 라인을 지정하지 않았지만, 적어도 이 참가자의 눈에는 인상적으로 보이는 비디오에서 컨셉 렌더링을 보여 줌.

◾ 시보레 볼트 EV : 2020 년 후반에 새로운 전면 그릴과 내부 출시로 업데이트 된 볼트.

◾ 시보레 볼트 EUV : 더 크고 더 SUV와 같은 볼트 버전입니다. 2022 년 모델은 2021 년 여름에 출시 될 예정임. Bolt EUV는 GM의 핸즈프리 주행 기술인 Super Cruise를 특징으로 하는 Cadillac 브랜드 이외의 최초의 차량이 될 것임. GM은 2021년 10대를 포함하여 2023 년까지 22대의 차량으로 슈퍼 크루즈 이용을 확대 할 것입니다.

 

규모의 경제

 

기존 완성차 메이커는 종종 Tesla, Rivian 등과 같은 신규 전기차 경쟁자에 비해 불리한 것으로 여겨지지만 GM은 회사의 전기화 전환에 도움이 될 몇 가지 장점이 있음.

기존 자동차 제조사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 자본 효율성 : GM은 토지, 건물, 도구 및 차체 공장 및 페인트 공장과 같은 생산 장비를 포함한 기존 자산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EV 사업을 확장하는 데 자본을 소비 최소화.

◾ 복잡성 감소 : GM은 오늘날의 EV 및 ICE 플랫폼 이상의 복잡성과 부품 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차량과 추진 시스템을 함께 설계했습니다. 예를 들어, GM은 현재 사용 가능한 550개의 내연 파워 트레인 조합과 비교하여 초기에는 19개의 다른 배터리 및 드라이브 장치 구성을 계획임.

--------------------------------------------------------------------------------------------------------------

중고 자동차 점검 및 매매 지원 서비스(www.korea-autonews.com)

(https://korea-autonews.tistory.com/category/%EA%B3%B5%EC%A7%80%20%EC%82%AC%ED%95%AD)

1. 개인 중고차 매매 시 중고 자동차 점검

- 중대 사고 여부, 침수차 여부, 기타 자동차 점검

- 자동차 엔진 및 트랜스미션 중요 결함 여부 점검

2. 법인 자동차 관리

- 자동차 정기 점검, 자동차 유지 및 정비

- 자동차 Life cycle 관리 및 중고차 판매 조건

- 회사 보유 중고차 대량 구매 및 판매 서비스

3. 자동차 매매 대행 서비스

- 기존 보유 중고차 판매 시 최고가 판매 조건 검색 및 견적 제출

- 중고 자동차 구매 시 최저가 조건 검색 및 구매 중고차 성능 점검

4. 기타

- 자동차 개발 및 정비 분야 30년 경력

(자동차정비기사, 자동차 산업기사, 중고차 진단평가 1급 자격증 보유)

 - 본인 출판 책 LIST(자동차 중고 구매 및 자동차 사용법)

   1)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 자동차 사용법(Yes 24)

   2) 자동차 50 100 km 타는 법(Yes 24)

   3) 자동차 왕초보 중고차 구매법(Yes 24)

- 자동차 서비스 제공 불만족 시 100% 환불

5. 문의 연락처 : 카닥(Car Doc), HP : 010-7102-8900, e-mail : koreaautonews@gmail.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