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무한 천하 공항(武汉天河机场) 이용법>

여행

by 자동차 역사가 2018. 2. 12. 17:50

본문

반응형

<중국 무한 천하 공항(武汉天河机场) 이용법>

■ 중국 무한시(武汉市) 소개

■ 중국 무한 천하 공항의 위치

■ 중국 무한 국제/국내 공항 소개

■ 한국 인천에서 중국 무한 공항 가는 비행기편

■ 중국 무한 천하공항(武汉天河机场) 편의 시설


■ 중국 무한시(武汉市) 소개

중국 무한시는 중국 중부 지방의 중심 도시로서 인구 1,200만 정도이고, 장강과 한강이 만나는 그리고 많은 호수로 이루어진 강의 도시입니다. 그리고 고대의 초나라 지방에 해방하는 위치로서 공업 및 교통이 발달하여 고속철 중국 어디에도 5시간내에 도달할 수 있는 항공, 하천, 도로, 고속철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시내 중심 황학루와 호북성 박물관이 유명합니다. 

 인천공하에서 중국 무한 공항까지의 거리는 대략 2,000km이며 비행 시간 2시간 반 정도 걸립니다.

그림. 인천공항에서 무한까지 거리 및 비행 시간

■ 중국 무한 국제/국내 공항 소개

중국 무한은 우리나라 기업들도 진출해 있고, 특히 무한이 중심의 비교적 동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중국 중부 지장을 여행하기 위하여 무한을 방문하기도 합니다. 

▶ 중국 공항의 일반적인 출입국 과정

   1) 여권 및 비행기표 검사 : 무한 공항 중심문에서 직진하면 국제선 들어 가는 입구가 보이며 입구는 한곳입니다.

   2) 비행기표로 다시 출국장 진입 : 비행기표 바코드 이용

   3) 보안 검색 : 휴대용 짐 검사

   4) 출입국 심시 : 여권 및 비행기표 검사

그림. 중국 공항 출입국 심사 과정


▶ 중국 무한 공항 T3 이용법

중국 무한 공항 2017년 8월 정도에 다시 만든 신청사입니다. 아마도 제가 보기에 인천 공항의 약 3/2 정도의 아주 거대한 국제/국내 공항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국내선 A,B는 공항의 양쪽에 있습니다. A는 출입에서 들어 가서 왼쪽으로 가면 됩니다. A구역 비행기 출발 Gate는 1~30, 801~804 사이입니다. B 구역 출발 Gate는 31~61번입니다. 



사진. 무한 공항 국내선(A,B), 국내선 방향 및 번호 표시

사진. 무한공항 국내선 A 입구

사진. 무한 공항 국내선A 입구

사진. 무한 공항 국내선 B입구

중국 항공사로는 중국남방항공, 중국동방항공, 상해항공, 중국 국제 항공, 중국중경 항공 등이 취항하고 있습니다.

그림. 중국 무한(武汉)의 중국 국내 취항기

대한항공은 H 구역에 있습니다. 제법 큰 카운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잘 보이지는 않지만 H0!~H08에서 티켓팅 및 수하물을 붙일 수가 있습니다. 한국 인천 공항에서 출발하는 대한항공 국적기는 현재 일주일에 왕복 세편 정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 비행기 얘약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사진. 중국 무한 공항 대한항공 카운터 모습

사진. 중국 무한 공항 대한항공 카운터 모습(H01~H11)

무한 공항 기내 반입 가방 규격입니다. 가로 55 cm, 세로 42 cm, 폭 20cm입니다. 하지만 이 보다 큰 가방도 반입이 가능하오니 참조 바랍니다.

사진. 무한공항 기내 반입 수하물 규정

무한 공항 입구에서 조금 가면 국내/국제선 출국 전에 명품 상점이 몇개가 있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으면 쇼핑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가격은 우리나라 면세점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비싸니 잘 판단하기를 바랍니다.

사진. 무한 공항 명품상점

무한 공항 T3 터미널 들어 서면 국내선/국제선 타기 전에 커피숖 및 식당가가 있습니다.

사진. 무한공항 식당가

무한 공항에서 기내 반입 금지 품목입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200cc(?)가 넘는 액체류는 무조건 안 되고, 특히 라이터나 휴대폰 대용량 충전기는 꼭 휴대하고 타야 합니다. 아래 품목은 절대 휴대가 불가능한 물건을 예로 전시하였습니다.

사진. 무한 공항 기내 반입 금지 품목

최종 출발 전 비행기 탑승 Gate 모습입니다.

사진. 무한 공항 출국 Gat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