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 응급 비상 킷트 소개

자동차 안전,관리,사용법

by 자동차 역사가 2023. 8. 1. 16:15

본문

반응형

 

이동의 즐거움, 편안함, 안전함을 위한 당신의 자동차 필수품 : 자동차 응급/구급 킷(kit)

세상의 모든 운전자의 즐거운 자동차 여행을 위한 필수품

여러분의 즐거운 이동은 어떠신 가요?

운전은 언제나 즐겁고, 설레고 편안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자동차 생활은 어떠신 가요?

우리는 자동차로 회사에 출퇴근하고, 가족과 가까운 혹은 먼거리로 여행을 다니고, 혼자 혹은 여럿이 자동차로 이동하여 캠핑이나 등산하고, 화물을 싣고 중장거리를 매일 이동하고, 업무용으로 출장을 가기도 합니다.

자동차 사고 예방 비상 키트
비상 휴자동차 사고 예방 비상 키트트

자동차는 우리 생활의 가장 중요한 일부분입니다.

여러분이 평소에 직장에 출퇴근하는 직장인이거나, 혹은 사회 초년생으로 처음으로 자동차를 구매하여 자동차 운전을 하려는 분, 자동차 문외한 인 여성 운전자, 나이가 드신 노약자인 운전자, 자동차를 이용하려 생계를 유지하는 자영업자 운전자, 마지막으로 계절에 상관 없이 자동차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는 운전자인가요?

그러나 자동차 운전 중 당신의 안전을 위협하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어떠해야 할 까요?

여러분의 자동차가 시내 도로 혹은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난다면, 시골 혹은 산악 도로에서 고장이 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날씨가 무더운 여름 혹은 영하의 날씨에 자동차 고장난다면 당신은 해결책을 가지고 있나요?

자동차 비상 용품 키트
자동차 비상 용품 키트

걱정마세요!

Upautopia의 자동차 응급 구급 킷트가 있습니다.

자동차 응급 구급 킷트에는 총 16가지의 여러분의 안전운전을 책임 질 응급 도구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NO 세부 물품 용도
1 자동차 점퍼 케이블(Jumper Cables) 자동차 배터리 점퍼용
2 견인 로프(Tow Rope) 자동차 비상 견인
3 타이어 펑크 수리제(Tire Repair Kit) 타이어 수리제
4 유리창 탈출기구(Window Breaker) 자동차 유리 파손 탈출기
5 비상 야광 삼각대 자동차 사고 시 비상 경고용 삼각대
6 케이블 타이(Cables Ties) 물체 고정용
7 작업 장갑(Work Gloves) 작업용
8 반사 안전 조끼(Reflective Safety Vest) 사고 시 야광 조끼
9 다용도 툴(Multi-function Blade) 다용도 툴
10 비상 담요(Emergency Blanket) 보온용 담요
11 생존 호각(Survival Whistle) 구조용 호각
12 응급 조치 kit(First Aid Kit) 응급 조치용 의료 킷
13 자동차 타이어 압력측정(Auto Tester) 타이어 압력 측정
14 비옷(Rain Coat) 비옷
15 자동차 눈/성애 제거기 자동차 외관 눈/성애 제거
16 비상용 후래쉬 자동차 후래쉬

자동차 비상용품
자동차 비상 응급 키트

당신을 자동차 사고로부터 지켜주는 Upautopia의 자동차 사고 대비 긴급 재난 용품 사용법

자동차 비상용품
자동차 비상용품

1) 겨울철 혹은 환절기에 갑작스러운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시동불가

자동차 배터리는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차량 내 모든 기기를 작동시키는 전원 역할까지 하는 중요한 부품이다겨울철갑작스럽게 배터리가 방전되면 시동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매우 난감한 상황에 빠질 수 있다. 추운 겨울, 배터리를 더 주의깊게 살펴봐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겨울철 배터리 방전이 잘 되는 이유는?

배터리는 전해질이라는 물질로 구성되는데, 이 전해질 물질과 금속이 반응하여 전기가 흐르게 된다. 겨울철 급격하게 기온이 떨어지면 전해질의 흐름이 상대적으로 둔해진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자동차 배터리 성능은 기온이 내려갈 때마다 저하되는데이때 갑작스러운 배터리 방전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모든 배터리가 겨울철에 고장 나는 건 아니지만1)배터리의 노후화 2)장시간 히터 사용 3)겨울철 외부에 장시간 주차되었을 경우 갑작스럽게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다.

 

겨울뿐만 아니라 온도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여름에도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다. 이는 고온에서 액체 성분인 전해질이 공기중으로 증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 배터리는 온도 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계절이 바뀔 때마다 주기적인 점검과 관리가 필요하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 시, 긴급 해결법!

겨울철 갑작스러운 자동차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을 경우, 마냥 보험사 직원만을 기다릴 순 없다. 운전자가 셀프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배터리 점프'.  배터리 점프는 배터리가 방전된 차량에 다른 차량의 배터리나 새 배터리를 연결하는 방법으로 일시적으로 시동을 걸어주는 과정을 말한다. 초보운전자의 경우, 배터리 점프라는 단어가 생소하여 어렵게 다가올 수 있는데, 점프케이블과 절연장갑 그리고 방전된 차량을 도와줄 다른 차량만 있으면 시도해 볼 수 있다

자동차 배터리 점프방법
1) 방전된 차량을 도와줄 다른 차량을 근접거리에 주차시킨다.
2)
방전된 차량 (+)극에 빨간색 점프케이블을 연결한 후 상대차량 (+)극과 연결한다. 동일한 방법으로 (-)극도 검정색 점프케이블로 연결한다.
3) (+), (-)
극에 점프케이블을 다 연결했으면 방전된 차량의 시동을 건다. 이때 배터리 충전이 잘 될 수 있도록 10분 이상 시동을 건다.

자동차 배터리 점퍼 케이블 연결 순서
자동차 배터리 점퍼 케이블 연결 순서

4) 충전 후, 점프케이블만 제거하면 간단하게 끝난다. 이때 주의할 점은 제거시에는 설치때와 반대로 먼저 (-)극 점프케이블을 먼저 제거하고, 그 다음으로 (+)극을 제거해준다.

  자동차 배터리 점프 시 주의사항
배터리 점프 방법알고보면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지만, 가볍게 보면 큰 코 다칠 수 있으니 몇가지 주의사항을 꼭 숙지하고 도전하자.
(1) (+), (-)
극에 연결하는 점프케이블 집게끼리 맞닿으면 불꽃 발생과 함께 배터리를 망가뜨릴 수 있다.
(2)
같은 전압(12V, 24V)을 사용하는 차량끼리 점프를 해야한다.
(3)
배터리 충전이 충분히 이뤄질 수 있도로 점프케이블 연결상태에서 10분이상 시동을 걸어주며 기다리자.
(4)
자동차 시동이 걸린 후, 바로 시동을  끄면 시동이 바로 꺼질 수 있으므로 시간 차를 두고 끄자.
(5) 
점프케이블을 연결할때는 (+)극을 먼저, 해제할때는 (-)극을 먼저 제거해야 한다.

 

주변에 배터리 점프를 도와줄 차량이 없다면 점프용 보조 배터리 일명 점프 스타터를 활용하면 된다. 방법은 차량 간 점프하는 방법과 동일하며점프케이블을 연결 후 시동을 걸어 배터리를 충전한다. 이때 유의할 점은 시동이 걸리면 최대한 빨리 연결을 끊어야 한다는 것이다. 너무 높은 전압과 연결되면 배터리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 점퍼 케이블
자동차 점퍼 케이블

2) 도로 위 자동차 사고로 인한 자동차 긴급 견인

자동차가 고장이 나서 움직이지 못하고, 도로에서 2차 충돌의 위험에 있다면 자동차 견인 로프가 당신의 차를 안전 지대로 혹은 정비소로 안내 할 것입니다.

- 견인 로프 규격 : 길이 4M, 견인 중량 : 4 ton

자동차 견인 로프
자동차 견인 로프

 

3) 자동차 주행 중 타이어 펑크 수리

 

사용방법 : 평평한곳, 안전한곳 작업, 앞바퀴에 고임목 설치 필수, 사이드브레이크로 자동차 타이어 정리 상태

(1) 펑크씰 툴즈가 2개가 있습니다. (위사진 참조)

(2)먼저 펑크씰 이하 지렁이를 좀 따뜻한데 나두어 야들야들 해지게 합니다.(너무 뜨겁게 하면 안되요. 한낮에 자동차 앞유리 아래 2~3분 정도)

(3) 위 사진의 좌측 툴즈에 지렁이 한마리를 끼워 주세요 바늘에 실 꾀듯!!정말 지렁이 처럼 생겼어요

(4) 타이어에 박힌 나사 or 못을 뽑습니다.

(5) 사진 우측 툴즈로 2~3회 가볍게 구멍을 청소 + 넓히기 해줍니다. 너무 많이 하면 안됩니다.

(6) 지렁이가 준비된 툴즈를 빵꾸로 과감하게 (못이 박힌 방향그대로) 넣어 1센티 정도 지렁이 가 남았을때 툴즈를 뺌

(7) 타이어 공기압 주입 (적정 타이어 공기압은 운전석 문짝 아래 표기되어 있습니다.)

(8) (쟈키) 내리기

(9) 100~200 미터 정도 시범 주행(저속) - 생략 가능

(10) 타이어 밖으로 삐져 나온 지렁이 5밀리미터 정도 남기고 잘라내기

타이어 펑크 패치
타이어 펑크 패치

4) 자동차 비상 탈출 망치

자동차 사고로 인한 도어 잠금 장치 개폐 불가 시에 강제로 자동차 유리창을 깨트리고 탈출하기 위한 도구이다. 기능은 두 가지이다. 자동차 창문 유리를 깨기 위한 도구가 하나이고, 다른 하나는 자동차 운전석은 혹은 조수석의 안전 벨트 잠금 해제가 안 될 때 자동차 안전를 끊고 탈출해야만 한다. 특히 자동차가 바다,,호수로 추락하여 물에 잠겼을 경우에 자동차 도어가 열리지 않거나, 안전벨트 해제가 안 될 경우 이 도구를 사용하여 긴급히 탈출해야 목숨을 구할 수 있다.

자동차 비상 탈출 망치
자동차 비상 탈출 망치

5) 도로 위 사고 혹은 자동차 고장으로 인한 2차 추돌 방지 비상 야광 삼각대

자동차가 도로에 고장으로 후방 자동차에 2차 추돌 방지를 위해 어떻게 알려 줘야 하나요? 이럴 때는 비상 감각대로 조끼로 당신과 자동차를 2차 추돌로부터 보호하세요.

자동차 운전 자동차 고장 혹은 자동차 추돌 사고 시 2차 추돌 시 사망 사고에 이르는 경우 많습니다. 이럴 때는 자동차를 신속하게 정지 시키고, 후미에서 오는 차량으로부터 운전자 및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비상 야광 삼각대를 자동차 후방 약 50M 지점에 설치하여 사고를 후미 운전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자동차 비상 삼각대
자동차 비상 삼각대

6) 케이블 타이(Cable tie)

자동차 고장으로 인한 자동차 점검시 필수품인데 케이블 타이. 자동차 전선 및 자동차 엔진룸내 케이블 정리하세요!

 

7) 작업용 장갑

자동차 고장 혹은 점검 시 작업용 장갑을 이용하여 깨끗하고 안전하게 자동차를 점검하세요!

 

8) 야광 안전 조끼(Night Safety Jacket)

혹시 운전 중 도로에서 자동차가 고장나거나, 사고가 났나요? 이럴 때는 반드시 야광 안전 조끼를 착용 후 자동차를 갓길로 주차하거나, 비상 삼각대를 자동차 뒤에 노으세요! 야간에 혹은 주간에 아무런 식별 장치 없는 평상복으로 도로위에 서 있는 것은 자살 행위나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의 뒤차 추돌로부터 지켜 줄 안전한 야광 안전 조끼를 입으세요.

비상 안전 야광 조끼
비상 안전 야광 조끼

9) 자동차 점검 휴대용 렌치 세트

자동차 운전 중에 갑작스럽게 자동차를 점검할 필요가 있나요? 휴대로 렌치 세트로 간단하게 수리하세요! 자동차의 육각볼트, 일자/십자 스크루 등 각종 볼트/너트를 점검하고 여행을 떠나세요!

비상 툴 세트
비상 툴 세트

10) 추운 겨울철 자동차 고장 혹은 사고 시 체온 유지 담요

추운 겨울이나 깊은 산속에서 자동차가 멈추었나요? 두꺼운 외투를 준비 못했으나, 날씨가 너무 추워서 저체온증 걱정을 하시나요! 여기 비상용 담요로 체온을 유지하세요!

비상 담요
비상 담요

11) 생존 호각

여러분 인적이 드문 지방도, 일반 국도, 고속 도로에서 자동차가 고장나거나, 사고가 났나요? 그리고 시양 확보가 안 되어 도와 줄 사람을 제대로 찾지 못하나요? 이럴 때는 비상용 생존 호각으로 운전자의 위치를 알려 보세요! 그리고 추돌 후 안전벨트가 풀리지 않거나,자동차 전복되어 움직일 수 없을 때 위치를 알려야 하나요! 이럴 때 나침반 기능과 호각 기능이 합쳐진 생존 호각을 사용하여 운전자를 위치를 즉각 알려, 구조 받으세요!

비상 호각
비상 호각

12) 도로 위 자동차 사고 시 인명 상해 시 긴급 조치

자동차 충돌 사고로 당신이나 귀중한 지인이 가벼운 부상을 입었나요? 걱정 마세요! 비상 의료 킷트가 여러분의 심각한 부상을 방지해 줍니다.

비상 응급 처치 치료 킷트
비상 응급 처치 치료 킷트

13)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측정 및 점검

자동차 타이어에 문제가 있나요? 공기압 저하로 연비 저하의 문제가 발생하거나, 타이어 펑크가 의심 된다면 타이어 공기압 체크기를 준비하세요!

자동차에 있어서 타이어 공기압은 운전자의 안전과 자동차 연비에 영향을 주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이 낮을 경우, 자동차의 가속 반응이 느려지고, 자동차의 연비가 아주 나쁘게 되고, 자동차 타이어의 마모가 아주 빨라지게 됩니다.

반대로 자동차 타이어의 공기압이 높을 경우는 자동차 제동 시 미끄림 현상이 발생하고, 빗길 혹은 눈길 운전에 자동차 타이어의 슬림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운전자는 자동차 타이어를 규정 공기압으로 유지해야 자동차의 성능을 제대로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점검
타이어 공기압 점검

14) 일회용 비옷(Rain Coad)

운전 중 비가 오거나, 눈이 오거나, 비람이 부는 날씨에 갑자기 자동차에 이상이 생겨서 자동차 바깥에서 자동차를 점검해야 하나요! 여기에 비옷으로 비에 젖지 않고, 바람으로부터 체온을 유지하고, 눈이 내려도 괜찮습니다.

 

15) 자동차 눈/성애 제거기

겨울철 눈설로 인한 자동차 외간에 눈이 쌓였을 경우 자동차 전면이 보이지 않아 자동차가 운전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는 자동차 눈 제거기를 사용하게 간단하게 전면 및 외관의 눈을 제거하고 운전하세요! 아주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유리 눈/성애 제거기
자동차 유리 눈/성애 제거기

16) 비상 랜턴 비상 후레쉬 라이드(flash light)

야간에 운전 시 자동차에 이상이 생겼나요? 걱정 마세요! 비상용 플래쉬(랜턴)로 자동차 타이어와 와이어, 전등, 후드안 엔진롬을 문제없이 점검하세요!

규격 : AA 건전지 1, 모드: 일반, SOS

비상 후레쉬 랜턴
비상 후레쉬 랜턴

17) 비상용 퓨즈 세트

자동차 시동불가, 램프 점등불가, 라디오 고장, 발전기 점검, 에어컨 고장 등 갑자기 여러가지 전자 전기 장치에 문제가 생겼나요? 걱정 마세요! 여기 비상용 휴즈(fuse)를 넉넉하게 제공하니 안심하고 출발하세요!

비상 휴즈 세트
비상 휴즈 세트

이 모든 것을 Upautopia Drive your life에서 제공하는 자동차 비상/응급 구급 킷트(kit)로 해결하세요!

이 모든 자동차 비상 용품을 단 하나의 자동차 비상용품 킷트에 담아 드립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디자인 약간 다를 수도 있으면 참조 바랍니다!

■ 구입 문의는 첨부 QR 코드로 참조 바랍니다.

자동차 비상 용품 QR 코드
자동차 비사용품 QR 코드

만일 제품 구입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  구매처

 1. 스마트 스토어 : https://smartstore.naver.com/outdoor21c/products/7054816521

2. 쿠팡

 https://www.coupang.com/vp/products/6720944415?vendorItemId=82847373302&isAddedCart=

3. 옥션        

: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C713956751&frm3=V2

 4. 지마켓

: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2701891223

 5. 11번가

: https://www.11st.co.kr/products/4822892009

◆ 자동차 비상 시 대응 요령은 아래 글을 참조 바랍니다.

 

85. 자동차 사고 발생 시 조치법 [자동차 안전/관리]

85. 자동차 사고 발생 시 조치법 [자동차 안전/관리]사고를 일으키거나 사고를 당한 경우는 인명 안전을 고려해 다음 조치를 취한다.1. 후속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다른 차량에 방해가 되지 않는

www.korea-autonews.com

 

 

겨울철 자동차 월동 장비

겨울철 자동차 월동 장비 안녕하세요! 겨울철이면 자동차도 월동 장비가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제때에 자동차 월동 장비를 준비하지 않으면 자동차의 성능과 수명에도 영향을 주고

www.korea-autonews.com

 

■ 자동차 비상 용품 소개글 다운 로드

자동차응급킷트_광고문구_230125_V1.pdf
0.34MB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