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China6 배기가스 법규:중국심천 시 발표《경량 자동차 집행 6단계 국가별 자동차 대기 오염 물질 배출 기준에 관한 통고》

자동차 학습/친환경 자동차

by 자동차 역사가 2018. 4. 25. 18:12

본문

반응형

《경량 자동차 집행 6단계 국가별 자동차 대기 오염 물질 배출 기준에 관한 통고》


우리 나라는 2018년 7월 1일부터 경디젤 국방를 적용해 2019년 1월 1일부터 경휘발유 국방관를 시행하고 등록 또는 전입한 경승용차는 국창권 기준에 따른 국공전대 교통 경찰 교통 경찰청 교통 경찰의 경질재 집행 기준 고시(이하 고시문)에 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1.'통고'는 경자동차의 정의에 관한 것이다

'통고'는 경차인 '경비재 오염 물질 배출 제한 및 측정 방법(중국 6단계)'(GB18352.6-2016)을 기준으로 최대 디자인의 품질이 3500kg이하인 M1, M2, N1이라고 규정했다.

GB/T15089대는 운전자 좌석을 포함해 좌석 수가 9인승인 탑승 차량을 포함해 좌석 수가 9인승이며, 좌석 수가 9인승이며 최대 5000kg미만의 승객은 최대 5000kg미만인 화물 차량을 가리킨다.

국무성 표준은 '경차 오염 물질 배출 제한 한계 및 측정 방법(중국 6단계)'(GB18352.6-2016)에서 6단계의 제한적인 규제를 요구하고 있다.

'경차 오염 물질 배출 제한 및 측정 방법(중국 6단계)'(GB18352.6-2016)의 요구에 따라 2020년 7월 1일부터는 모든 판매와 등록된 경차가 기준에 부합하도록 해야 한다. 2023년 7월 1일부터 모든 판매 등록과 등록된 경차는 본 표준 요구 사항에 부합해야 한다.

2.'통고'의 주요 내용

1,2018년 7월 1일부터, 우리 시에서 판매 등록과 등록된 경형 경유 차량은 국6 기준에 부합되어야 한다.

2,2019년 1월 1일부터, 우리 시에서 판매 등록과 등록된 가벼운 휘발유 차는 국6 기준에 부합되어야 한다.

'통고'의 합법성

중화 인민 공화국 대기 오염 방지 법 제50조에 따르면 성, 자치구, 직할시 인민 정부는 조건이 갖추어질 수 있는 지역에서 국가별로 자동차 대기 오염 물질 배출 기준을 미리 시행하고, 국무원 환경 보호 주무 부처에 보고하도록 규정하고 있다.광둥(廣東)성 인민 정부는 성(省)과 선전((수, 천))시에 대해서는 광주시, 선전((수, 천))등에 대해 광주시, 선전((수, 천))시에 대해서는 광주시, 선전((수, 천))시의 환경 보호 주무 부처인 광둥(廣東)성 인민 행정부가 실시하는 시안(定城)시에 대해 구체적인 이행 방안을 마련해 광주

'선전((수, 천))'에 따르면 국가 보훈처가 대기 환경의 질 향상 계획(2017년 말 1호기)을 발간한다는 통지(深分府)에 따라 국가 보훈처의 자동차 배출 기준 선포 추진 상황에 따라 자동차 등록 등기 및 시행에 따른 국가 부채 취득 기준을 앞당겨 시행하도록 했다.이 밖에 현재 우리 나라에서는 선전((수, 천))시의 '선전(深)'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는 '선전((수, 천))'이 소형 승용차를 조기에 시행한다는 계획을 세워 놓고 있다.

4. 경형 자동차는 국방색 표준의 필요성을 앞당겨 시행한다.

(1)현재 우리 시의 대기 환경의 질은 심각하다.

최근에는 우리 나라에서도 선전 효과가 있었지만, 국내에서도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했고, 선전 블루는 우리 나라에서 가장 눈에 띄는 명함이 되었지만 뉴욕 런던 도쿄 싱가포르 등 국제 일류 도시의 대기 환경의 질과는 여전히 큰 차이를 보였다. 특히 2017년에는 우리 시의 대기 환경 품질이 반등하지 않고, 우리 시의 2016년 PM2.5평균은 27㎍/㎥, 2017년 PM2.5평균은 28㎍/㎥, 2017년 PM2.5평균 수준은 반등하지 않는다.'대기 향상 계획'의 요구에 따라 2020년까지 연평균 25㎍/㎥이내에서 세계 보건 기구 2단계 기준으로 세계 보건 기구 2단계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2017년 우리 시의 대기 환경은 질적으로 반등하지 않고, 후속 대기 환경의 질적 개선에 매우 큰 도전을 초래하여 현재 우리 시의 대기 환경의 질이 심각하다.

(2)자동차 배출 가스 오염이 크고 오염이 높으며, 우리 시의 주요 대기 오염원이 되었다

자동차가 배출하는 오염 물질은 미세 먼지와 기체 오염 물질을 포함한다. 이 중 방사성 물질이 함유된 탄화 수소는 인체에 발암 물질이 있는 것으로 분류되고 이산화 탄소 배출 물질은 200종에 가까운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중 질소 산화물과 탄화 수소의 대기 반응은 더 큰 오존 오염과 미세 먼지로 인한 2차 오염이 발생한다.

우리 시는 하이테크 도시로서 오염된 전통 중공업이 적고, 산업 구조가 비교적 합리적인 반면, 우리 시는 아시아 최대의 항만 터미널과 세계 3위의 컨테이너 항만으로, 2017년 말까지 우리 나라의 자동차 보유량이 328만대를 넘어, 차량 밀도가 328만대를 넘어섰다. 현재 자동차 배출 가스 배출량이 우리 나라의 초미세 먼지 배출원의 4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미 주요 대기 오염원이 형성돼 있어 도시 환경과 시민의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三)자동차의 오염 방제 작업은 이미 우리 시의 대기 오염 방제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되었으며, 또한 오염 방지 및 방어전을 잘하는 중대한 조치이기도 하다.

(1)오염 방지 공방전은 당의 19대 정신을 철저히 관철하는 중요한 구현이다.

시 총서기는 당의 19대 보고서에서 '생태 문명 체제 개혁을 가속화하고 아름다운 중국을 건설하겠다'는 제목으로 대기 오염 방지 행동을 계속하고 있다. 2018년 3월 5일 리커창(李克强)총리는 2018년 국무원 정부 업무 보고를 통해 3대 공방전을 벌였고, 그 중에서도 오염 방지 공방전은 3대 공방전 중 하나였다.

(2)자동차의 오염 방제 작업은 우리 시의 오염 퇴치 및 공격 방지 전쟁을 잘 다스려 온 중대한 조치이다.

자동차 배출 가스 오염이 크고 오염이 비교적 높은 것도, 우리 시의 중요한 대기 오염원 중 하나이기도 하고, 자동차의 오염은 이미 우리 시의 대기 환경의 질적 개선의 열쇠가 되었다. 자동차의 급속한 성장, 배기 가스 오염 심화, 단기적 통제, 종합 관리, 말단 탈락, 종합 관리 등의 단계에서 진입 규제를 높여 가며 차량 통행을 촉진하고, 전기 요금 장려, 전기 촉진 등의 종합적인 수단으로 자동차의 오염 방제 작업을 진행한다.

(4)경차 보유량이 많고, 배출 가스가 무겁고, 비중이 높다.

2017년 12월 31일 현재 선전(深�q)시는 328만대, 경차는 84.1%, 경차는 6.5%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중국 칭화대와 중국 환경 연구원이 작성한 '도로 자동차 대기 오염 물질 배출 목록 작성 기술 지침서'산정 방법은 선전시 경가솔린 차 배출 CO배출량의 65.0%, 차량 배출 총량 65.0%, 6.9%, 6.9%, 6.9%, 19.8%, 19.8%, 19.8%, 19.8%, 19.8%등이다.이에 따르면 경차 보유량은 전체 승용차 보유량의 6.5%를 차지하고 있으며, 배출 가스의 19.8%인 NOX와 PM2.5는 19.8%와 19.8%를 차지한다.차량이 배출되는 NOX와 PM2.5는 먼지가 발생하는 주요 물질이며, 경형 디젤 차를 조기에 시행하는 국방률 배출 기준은 NOX와 PM2.5배출 감소에 도움이 된다.

가장 엄격하고 엄격한 자동차 진입 기준은 우리 시의 자동차 오염 방지 사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현재 우리 나라는 경유 차, 경가솔린 차량에 대해 전국에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고 있으며, 특히 전국에서 가장 먼저 경유 차를 국산화하는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전철을 앞당겨 시행하는 것은 자동차 오염 방제 작업의 최우선 과제로 꼽히고 있으며, 우리 시의 대기 환경의 질적 개선을 위한 핵심적인 조치이기도 하다.

5,5차 세계 대전 이전 국가 표준의 타당성 여부를 앞당겨 시행하다

(一)우리 시에서는 국방색 경유 경유 조건이 비교적 성숙되었다

전국적으로 국 공립대 표준화 위원회, 국가 표준화 위원회가 공동으로 차량용 디젤 국방석(차량용 휘발유 GB17930-2016, 차량용 디젤 19471947)을 2017년 1월 1일부터 전국 시행령, 2019년 1월 1일부터 전국 시행령(A)표준, 2019년 1월 1일부터 전국 시행령(A)표준화를 실시한다. 주삼각 지역은 2018년 7월 1일부터 국산 VI디젤 경유를 공급하고, 2018년 12월 1일에는 국산 영자 휘발유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二)국모 경자동차 구입 원가 분석

ICCT차량 원가 모델을 조사한 결과 ICCT차량 원가 모델을 활용해 내부 전문가들의 기술적 판단에 따라 경계차와 경디젤 차량에 대한 기술적인 평가를 받았다. 휘발유 차에는 3차원 추화기 원가, 휘발유 승용차의 포집기 원가, 증발 가스 제어 기술 원가를 평가하는 것이 주로 평가된다.경유 차는 SCR시스템 원가를 평가하고 SCR시스템은 국가 6법과 6b의 NOX, PM PAM제어 요구 및 OBD의 요구를 들어준다.표 1은 차량이 평균 1.7l의 엔진을 탑재할 경우 국가 표준 배출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기술 향상 비용이다.

 

  国五到国Ⅵa 国五到国Ⅵb

乘用车 轻型商用车 乘用车 轻型商用车

汽油车 891 836 938 870 

柴油车 4,406 4,610 4,753 4,957 


표 1대표 모델(1.7l엔진)은 국숫값을 위해 만들어진 기술적 향상 원가(단위:원)

휘발유 차의 원가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연비(GDI)엔진에 휘발유를 충전하는 원가 연동제의 원가는 원가 기준으로 1000위안을 넘지 않는 것으로 원가가 1000위안을 넘지 않는다. 경유 차에는 약 3000원의 원가를 선택하는 것이 촉매제인 데 반해 디젤 차는 NOX기준을 충족하는 기술이며, 나머지 비용은 발화 관리 시스템, OBD 요구와 모터 사이클의 원가이다.

(3)국산 경전철 차량용 소형 차 개발 사업 이미 마쳤다

경차 국산화 표준 차종 시장에 투입된 시장 조사 업체들은 차종별로 국산 차종의 개발을 완료하거나 곧 양산에 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돼 시장 친화적인 공급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일부 자동차 생산 업체들은 국산 차종의 개발 대기 시스템 개방을 완료하고 국가 환경 보호부 시스템을 전면 개방해 온 차종을 2019년 1월 1일 이전에 대량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4)전기 차 등 신에너지 차 신형 디젤 차 전면 교체

(1) 경디젤 차량의 오염 비중이 높아 비중이 높다.

자동차 배출 가스는 이미 우리 나라가 배출한 주요 대기 오염원으로 분류돼 있으며, 이 가운데 배출원이 차지하는 비중은 234억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41%가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르면 경차 보유량은 전체 승용차 보유량의 6.5%를 차지하고 있으며, 배출 가스의 19.8%인 NOX와 PM2.5는 19.8%와 19.8%를 차지한다.

(2)국산 경디젤 차량 모델 개발 원가가 높아 기술이 어렵고, 기본 무인 차 제조 업체가 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가 보훈처는 국산 경디젤 차량의 원가 증가로 기업들이 견딜 수 없는 수준의 국산 디젤 자동차 시장을 포기하고 친환경 차 시장을 포기한 신재생 자동차 시장으로 돌아섰다.

(3)전기 차 등 신재생 에너지 차 전면 교체

1, 우리 시의 신에너지 차 응용 시장은 비교적 성숙되었다. 우리 시는 우리 나라 전기 자동차 시범 보급 도시 중 하나로 출발하여 출발이 빠르고 빠르며 단계적인 성과를 거두어 단계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비야디, 광기업 등을 대표하는 업종으로 버스, 여객 자동차, 승용차, 소형 차, 배터리, 전기 모터, 구동 시스템 등 다양한 계열사를 거느린 전기 자동차 산업 체계가 출범했다.현재 10여종의 신형 전기 차가 우리 나라 에너지 절약 및 전기 자동차 시범 보급용 애플리케이션(앱 응용 프로그램)에 들어가 전체 인구의 10분의 1을 차지하고 있다.

2, 신재생 에너지 기술 수준이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다. 직류 충전기, 양방향 충전 모터, 배터리 신속 교체 시스템 등은 이미 국산화, 무선 충전, 모바일 충전 등의 신형 충전 기술이 시행되고 충전 인프라의 정보화 및 계량화, 충전 인프라와 신재생 에너지, 스마트 그리드, 스마트 교통 등의 기술 융합이 시행되고 있다.

3, 우리 시의 신에너지 차 정책 환경은 양호하다. 전국 최초의 신에너지 차 시범 보급 시범 도시인 전국 최초의 신에너지 차 시범 사업 도시 선정과 신에너지 차 시범 실시 시범 실시 방안(2009년 2012), 선전시 사설 신재생 에너지 시범 실시 시안(2009년 2012)등 일련의 정책 조치를 취했다. 2016년에는 선전시 발전과 개혁 위원회의 2016년 신에너지 차 보급 확대 방안을 발표하는 '선전((수, 천))'에 관한 통지문을 발간한다.

4, 우리 시의 신에너지 차 생산 사슬이 나날이 성숙되고 있다. 우리 시에서는 선전 비커 등 일부 배터리 생산 업체가 배출되었으며, 리튬 이온 배터리 산업 사슬은 비교적 완전하고, 생산량은 전국 1위를 차지하였다. 충전 인프라 구축이 단계적으로 이뤄지고 있고, 건설 주체는 다양한 대형 국영 기업을 제외하고는 지방 공기업, 민영 기업, 외자 기업도 속속 충전 인프라 구축에 참여하고 있다.

순수 전기 화물차 대신 순수 국산 화물차를 대체할 수 있는 순수한 품질의 화물차, 순수한 디젤 트럭, 친환경 화물차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화물차, 경디젤 트럭은 경차를 대체할 수 있는 경디젤 트럭이 갖춰진 것으로 나타났다.

6. 경승용차는 국가 표준 표준에 따른 환경 효과를 앞당겨 시행한다.

(1)국견 기준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배출 기준 중 하나이다

2016년 12월 환경 보호부는 중국의 6단계 경량 자동차 오염 물질 배출 제한 및 측정 방법(GB18352.62016)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국방체 배출 기준은 EU배출 기준을 엄격히 흉내 내는 것이 아니라 유럽 연합(eu)과 미국의 관리 요청을 결합한 것이다.

국방관 표준은 국내에서 기업, 업종, 부서의 일치를 얻었다. 국산 차 국방부는 국산 승용차 업체와 부품 업체들이 50대 미만의 자동차 업체와 부품 업체를 초청해 100여대의 시험대에 진입한 것을 계기로 주요 기술과 요구 사항에 대해 의견을 일치시켰다. 국가 발전 개혁 위원회와 공업 정보부, 국가 표준 위, 중국 자동차 공업 협회, 중국 자동차 공업 협회와 중국 자동차 공업 협회는 한결같이 경차 국산 기술 표준 기술을 합리적인 것으로 보고 있다.현행 기준과 비교하면 몇가지 측면이 있다.

(1)테스트 사이클이 다릅니다. 국내종의 NEDC순환에서 WLTC순환으로 인한 회전 속도가 빨라지고, 속도가 131km빨라진 h/h는 자동차의 냉각 속도, 과속, 고속 부하 상태의 배출량을 전면 점검해 더 큰 엔진 작업을 하고 있다.

(2)베타 테스트 절차가 달라요.시험 차량의 품질 요구와 도로 하중 설정은 차량의 연비와 배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표준 규격은 시험 차량의 무게를 높여 달라고 요구하는 것으로 자동차의 규격을 측정하는 것과 같은 성능을 발휘해야 하는데, 자동차 업체들이 표준 구멍을 이용해 실험하는 것을 막기 위해 실제 사용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3)한정된 가중치는 국가별로 4050%가량 늘렸고, 국립 경유 차 디젤 차와는 다른 규제 기준에 따라 디젤 기준에 따라 디젤 기준을 동일하게 적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4)에 비해 실질적인 도로 주행(RDE)을 신설했다. 실험실에서는 실험실에서 실시간으로 실험실로 옮겨져 시험실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며, 도심 외곽 고속 도로에서는 차량이 정상적으로 주행할 때 휴대 전화 시험 설비를 이용한 배기 가스 검사를 의무화해 대중적인 '배출 게이트'같은 배출 행위를 차단할 필요가 있다.

(5)증발 가스 통제 요청이 추가되었습니다. 국 립 표준 규격은 차량 운행과 주행, 고온의 날씨에 대한 휘발유 증발 규제를 엄격하게 요구하면서 ORVR의 ORVR와 ORVR의 온라인 회수 장치를 부착해 급유 과정에 대한 오일 컨트롤에 나섰다.

(6)열 보증 기간을 늘렸습니다. 3년 또는 6만 km이내에서 차량 배출 관련 부품이 고장 나거나 파손된 경우에는 자동차 생산 업체가 이를 수리하고 부품을 교체하는 모든 비용을 절감해 차주의 권익을 확보해야 한다는 것이다.

(7)저온 실험을 요한다. 국가별로는 CO1의 CO1과 3분의 1에 불과하며, NOX에 대한 제어 욕구를 높여 겨울철 차량의 냉방 가동을 효율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했다.

(8)엄격한 미국 차량 진단 시스템(OBD)의 제어 요구를 받아들여 차량 배출 상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능력을 높이고 차량의 고장 난 정비를 제때에 할 수 있도록 차량 정비에 만전을 기했다.

한정된 수치만 보더라도 경차 a단계 제한치는 유럽 6단계 표준치 한계 수준으로 미국 티에이어 3부 기준치에 한정돼 있고, 국방체 b3단 기준치는 미국 티에르 3단 기준치에 해당하는 2020년 팀 평균치에 해당한다. 시험 절차가 달라지면 RDE법과 PN(미세 먼지 입자 수)의 한계를 감안하면 현재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기준 중 하나다.

(二)경형 자동차 조기 집행 기준은 우리 시의 CO, HC, NOX, PM2.5등의 대기 오염 물질을 조기에 줄일 수 있다

'경량 자동차 오염 물질 배출 제한치 및 측정 방법(중국 5단계)'(GB18352.5-2013)의 국방액 배출 한도에 비해 배출 기준이 대폭 낮아져 환경 효과가 매우 크다.

(1)배출 한계 대비 분석

1부 경유 국산 표준인 CO, NHC, NMHC, NOX, PM PM은 각각 50%, 50%, 49%, PN에도 제한적으로 적용됐고, PN에도 제한적으로 적용됐다. 구체적인 배출량 기준은 표 2, 표 3에 명시되어 있다.

 

표 2경형차 5단계Ⅰ급 시험 배출 한계

 

표 3경기차 6단계 표준 시험 배출 한계


(2) 경전철 국방률 축소 효과

칭화대와 중국 환경 연구원이 작성한 '도로 자동차 대기 오염 물질 배출 목록 작성 기술 지침서 작성 기술 지침'에 따르면 선전((수, 천))시는 경차 배출 기준을 정해 놓고 매년 배출한다.

CO(吨) HC(吨) NOX(吨) PM2.5(吨)

减排量 2873 1340 1312 12 


표 4선전 시 경형 국방관선 기준으로 배출 감소 효과


6,6차 자동차 조기 집행 기준은 자동차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촉진하여 신재생 에너지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국가의 자동차 대기 오염 물질 배출 기준은 국가 표준 기준에서 국산 기준으로 바뀌었으며, 우리 나라는 독자적으로 유럽 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자율적으로 정한 자동차 배출 기준이 없다.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이 중국에 진출한 것은 기본적으로 법적 문턱이 넘지 않았고, 이들이 만든 제품들은 유럽과 미국 기준에 맞춰 이미 핵심 기술을 장악했다.배출 기준 상향 조정에 직면한 우리 나라 토종 자동차 제조 업체들은 극심한 스트레스를 호소하며 매번 기술 개발에 매진해 왔고, 출발선에는 다국적 자동차 제조 업체들이 밀려 있었다.종전에는 유럽 배출 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우리 나라 실정에서 유럽과 미국 배출 기준을 흡수하는 것을 경험해 자동차 업계 전체의 참여를 유도해 중국인이 최초로 배출 기준을 정해 세계 표준을 정하는 것은 처음이다.이러한 기준은 국제적으로 규격에 맞지 않는 모델이 적용될 수 있으며, 국내에서도 세련된 시험 자원이 없으며, 각 자동차 업체들은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밖에 없다.경차 기준에 대해 국세든 유럽 Ⅵ 일본, 미국의 자동차 브랜드는 물론, 중국 자동차 업체와 모두 같은 편으로 출발선에 처음으로 공정 경쟁을 달성했다. 세계 최고 수준인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D)기준으로 새로운 독자 기술 표준이 형성돼 우리 자동차 업체들의 국제 시장 진출 경쟁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국방관준 기준은 토종 자동차 업체의 발전에 걸림돌이 되지 않는 대신 차량 업체가 나가는 보조제다. 경승용를 앞당겨 기준을 적용하면 표준 화가 앞당겨져 중국 자동차 업계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우리 나라 신에너지 차의 증가 용량과 보유량은 세계 모든 도시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신재생 에너지 기술이 세련되고, 주행 거리가 많은 것은 물론이고, 주행 거리와 적재량도 모두 시내 수송이 충족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경량 자동차의 갱신과 수요를 보증할 수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