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9. 현대 자동차 타이어 펑크 시 타이어 리페어 킷(Tire Repair Tire Kit) 사용 시 주의점 및 규격

자동차 안전,관리,사용법

by 자동차 역사가 2015. 12. 5. 12:40

본문

반응형

현대 자동차 타이어 펑크 시 타이어 리페어 킷(Tire Repair Tire Kit) 사용 시 주의점 및 규격

현대 자동차로 주행 시 갑작스럽게 타이어 펑크 시 타이어 리페어 킷(Tire Repair Kit)을 적용합니다. 하지만 타이어 리페어 킷을 잘못 사용 할 경우에 큰 사고로도 이어 지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해야 할 몇 가지 사항 있습니다.


타이어 리페어 킷(Tire Repair Tire Kit)의 안전한 사용법

- 도로를 피해 안전한 곳에서 타이어 리페어 킷을 사용합니다. 도로 안전을 위해 다른 사람이 알 수 있도록 고장 자동차 정지표지판(안전 삼각대)을 설치합니다.

- 견고하고 평탄한 곳에서 사용하고 차량이 움직이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주차 브레이크를 작동합니다.

- 타이어 리페어 킷(Tire Repair Tire Kit)을 항상 지정 차량에만 사용하고 자전거와 오토바이 혹은 다른 타입의 타이어에는 사용하지 말도록 합니다.

- 못이나 나사 등이 타이어에 박혔을 경우 분리 시 타이어 안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그대로 둔다.

- 타이어 리페어 킷(Tire Repair Tire Kit)을 사용하기 전 봉합제 위의 설명서를 반드시 숙지하도록 합니다.

- 시동 상태에서 사용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컴프레서 작동 시 차량 배터리 전원 사용으로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다.

- 타이어 리페어 킷(Tire Repair Tire Kit) 사용 중 타이어 리페어 킷만 놓아둔 채 떠나지 말도록 합니다.

- 컴프레서를 최대 10분 이상 작동하지 않도록 합니다. 과열 될 수가 있다.

- 주변 기온이 -30℃ 이하일 때는 사용하지 말도록 합니다.

- 봉합제는 표기되어 있는 유효기간 이후에는 사용하지 말도록 합니다. 별도 구입후 사용합니다.

- 어린이를 피해 보관하도록 합니다.


타이어 리페어 킷(Tire Repair Tire Kit) 조치 후 주행거리 및 주행속도

타이어를 적절히 봉합 한 후 최고 80 km/h 이내로 200km내 가까운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에서 타이어를 교환 하십시오.

• 비정상적이고 갑작스런 운전은 반드시 피하고 특히 무거운 짐이 있거나 트레일러 사용 시 더욱 유의하십시오.

운행 속도를 80km/h이상 초과하지 말고 가능한 20km/h이하로도 운행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운행 중 이상 진동이나 거친 주행 혹은 소음이 발생할 경우 속도를 줄이고 주의하여 안전한 곳에 주차한 후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견인하도록 하십시오. 


타이어 리페어 킷(Tire Repair Tire Kit) 조치 후 적정 공기압

타이어 공기압이 29psi(200kPa)이하일 경우 차량을 주행하지 마십시오. 타이어의 결함에 의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현대자동차 타이어 리페어 킷 사용 시 주의 사항을 살펴 봤습니다. 숙지하셔서 즐겁고 안전한 운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현대 자동차 아반떼 타이어 리페어 킷(Tire Repair Kit)을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