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9. 현대자동차 산타페 스티어링 휠(steering wheel) 높이 조절

자동차 안전,관리,사용법

by 자동차 역사가 2016. 2. 2. 21:53

본문

반응형

109. 현대자동차 산타페 스티어링 휠(steering wheel) 높이 조절

운전을 하다 보면, 체형이 완전이 다른 사람이 운전 할 경우에 스티얼이 휠의 높이와 가로방향을 조절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대차 산타페 스티어링 휠 조절

• 높이를 조절할 때는 조절 레버를 아래로 당겨 내린 상태(1)에서 스티어링 휠을 상·하(2)로 움직여 위치를 결정합니다. 조절 후에는 조절레버를 원위치시킨 다음 스티어링 휠을 흔들어 확실하게 고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앞뒤조절을 할때는 조절레버를 아래로 당겨 내린 상태(1)에서 스티어링 휠을 전·후(3) 위치를 조절하십시오. 조절 후 조절 레버는 위로 올려 원위치 시킨 다음 스티어링 휠이 고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반드시 운전 전에 조절하십시오.

배터리가 방전되어 점프 스타트를 할 경우 핸들이 원활히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배터리 전압이 낮아 발생하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충전이 되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핸들을 움직여 이상이 없음을 확인 후 차를 운전하십시오.

경고

주행 중에는 절대로 스티어링 휠 높이를 조절하지 마십시오. 조향 능력을 상실하게 되어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주 의

조절 레버 조작 시 간헐적으로 걸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나 이는 고장이 아니라 두개의 기어가 서로 맞물릴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때에는 스티어링 휠의 위치를 재조정 후 다시 조작하여 고정하십시오.

* 참조: 현대차 산타페 취급설명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