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60. 현대자동차 산타페 DM 디젤(경유) 자동차 매연 관리 방법

자동차 안전,관리,사용법

by 자동차 역사가 2016. 2. 24. 21:24

본문

반응형

160. 현대자동차 산타페 DM 디젤(경유) 자동차 매연 관리 방법

매연의 발생은 에어클리너, 연료필터, 분사노즐, 엔진의 조정상태, 적재량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1. 에어클리너 필터의 청소 및 교체 에어클리너가 막히면 다량의 매연이 발생되므로 에어클리너 필터를 수시로 청소 및 교체하십시오.

단, 비포장 도로 등 가혹한 조건에서 주행하는 차량은 오염상태에 따라 주기를 단축하여 청소 및 교체를 실시하십시오.

2. 과적재 금지

적재 중량 이상으로 적재하면 엔진에 무리를 주어 매연 증가의 요인이 되며 또한 수명이 단축됩니다.

3. 머플러(소음기)의 청소

머플러 내의 누적된 탄매를 수시로 청소하여 제거 하십시오.

소음기는 엔진으로부터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온도와 압력을 낮추고 배기소음을 줄여주기 위한 장치입니다. 만약 정상적 인 배기음이 아닌 소음이 날 경우에는 소음장치 고정볼트의 느슨함 여부, 소음장치에 구멍이 생기지 않았나 확인하신 후 이상 발생시 자동차 정비소에서 점검 및 교체하십시오.

4. 정기 점검

배출가스를 위하여 매 10,000km 마다 배출가스 점검을 받으십시오.

소음 과다발생 및 소음기 탈거행위는 소음 허용 기준을 초과할 뿐만 아니라 정비명령 및 고발의 대상이 되고 배기관의 고열, 고압으로 인한 화재 및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반드시 정상적인 배기음이 나도록 하십시오. 

주 의

• 배출가스 관련 점검 및 조정은 자동차 정비소에 의뢰하십시오. 그 외는 운전자의 준수사항이므로 취급 설명서를 참조하여 정기 점검을 꼭 받으십시오.

부품과 오일 교체 시는 자사 순정부품을 사용하십시오.

• 출력을 높이기 위해 분사량을 기준치 이상으로 증가시키면 매연이 증가되고 엔진고장을 일으킵니다. 또한 연료펌프의 봉인을 뜯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니 임의로 조정하지 말고 자동차 정비소에서 점검 정비 받도록 한다.

* 참조 : 현대자동차 산타페 취급 설명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