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3. 자동차 유해 배기 가스인 탄화수소(HC)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자동차 학습/자동차 엔진/기관/PT

by 자동차 역사가 2015. 11. 30. 10:30

본문

반응형

33. 자동차 유해 배기 가스인 탄화수소(HC)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탄화수소(HC)가 인체와 자연에 미치는 영향

자동차 3대 유해 배기 가스인 탄화수소(HC)가 유해 물질이 되는 것은 질소산화물과 더불어 대기 중에서 광화학 반응을 일으켜 스모그(Smog) 현상을 일으킨다. 사람의 인체에는 수백 ppm 정도가 되어야 영향(시계를 악화시키고, 점막을 자극하고, 미각의 기능을 저하)을 미치지만 식물계에는 많은 피해를 준다. 


공연비와 탄화수소(HC)의 발생 영역

탄화수소(HC)는 아주 농후한 공연비이거나 희박한 공연비에서 배출량이 증가한다. 농후한 연료로 인한 불완전 연소시, 화염전파 후 연소실내의 냉각작용으로 연소 후 잔류 가스로 발생하고, 희박한 공연비에서는 점화 실화로 인하여 발생한다. 그리고 탄화수소(HC)는 연료 저장 장치에서 연료가 증발하여 대기 중으로 방출되는 가스이다. 


그림1. 공연비와 탄화수소 발생 영역

자동차 유해 배기 가스에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 하세요..감사합니다.

2015/11/29 - [자동차 학습/자동차 엔진/기관/PT] - 32. 자동차 유해 배기 가스인 질소산화물(NOx)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2015/11/29 - [자동차 학습/자동차 엔진/기관/PT] - 31. 자동차 유해 배출 가스인 일산화탄소(CO)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2015/11/27 - [자동차 학습/친환경 자동차] - 8. 자동차 유해 배출 가스의 종류와 유해 성분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일산화탄소, 탄화수소, 질소산화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