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79. 다용도 소켓(아반떼MD) [자동차 안전/관리]

자동차 안전,관리,사용법

by 자동차 역사가 2014. 12. 24. 15:06

본문

반응형

79. 다용도 소켓(아반떼MD )   [자동차 안전/관리]

엔진 시동 상태에서 소켓 커버를 열고 소켓에 맞는 12V, 15A 이하의 전기 제품(예:진공청소기, 소형냉장고, AV 게임기 등)을 꽂아 사용하도록 한다.

※ 주 의

- 다용도 소켓은 [ACC] 이상의 상태에서 사용 가능하나 반드시 엔진 시동 상태에서 사용하고 사용 후에는 플러그를 소켓에서 뽑아 둔다. 엔진이 정진된 [ACC] 또는 [ON] 상태에서 사용하거나 장시간 전기 제품을 꽂아두면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다.

- 전기용량이 12V, 15A 이하인 전기 제품만을 사용한다.

- 다용도 소켓을 사용해야 할 때는 히터 및 에어컨을 되도록 사용하지 마시고, 사용한다면 1단 이하로 조절한다. 그렇지 않으면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다.

- 사용하지 않을 때는 커버를 닫는다.

- 다용도 소켓을 전자파 잡음을 과대하게 발생시키는 일부 부적합한 전기장치를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 오디오(또는 AV 등)의 잡음 유발 및 차량 전자장치의 비정상 작동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 지정된 용량을 초과하는 전기 제품의 사용은 다용도 소켓 및 차량 배선의 발열을 일으켜 전기 고장의 원인 될 수 있다.

- 다용도 소켓에 전기 부품이 확실히 꽃혀 있는지 항상 확인한다. 불완전한 삽입은 전기 고장의 원이 될 수 있다.

- 배터리가 내장된 전기 제품을 꽃을 경우 전류가 배터리에서 차량 내부로 흘러들어 전기/전자 장치의 오작동을 야기할 수 있으니, 역전류 방지 기능이 있는 전기 제품만을 사용하도록 한다.

※ 경 고

다용도 소켓에 신체의 일부(손가락 등)나 전기가 통하는 물체를 끼우면 감전이나 화재의 위험이 있으므로 끼우지 않도록 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