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자동차 뉴스

중국 Nio ET7의 150kwh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Solid state battery), 2022년 출시

by 자동차 전문 교육 자동차 역사가 2021. 1. 18.
반응형

중국 Nio ET7 150kwh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Solid state battery), 2022년 출시

 

중국 자동차 회사인 Nio 150킬로와트시 배터리 팩이 가능한 대표적인 전기 자동차를 출시

 

중국 고급 전기차 메이커이자, 배터리 구독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유일하게 세계에서 성공적인 역사를 쓰고 있는 중국 NIO가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출시를 2022년에 한다고 발표하였다.

 

중국 자동차 회사인 Nio 150킬로와트시 배터리 팩이 가능한 대표적인 전기 자동차를 출시하고 있으며, 2022년 초에 출시될 예정인 이 자동차는, 테슬라 이전에, 세계 어느 곳에서나 대량 생산된 승용차로서는 처음으로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Solid State Battery)기술을 탑재할 수 있을 것이다.

니오(NIO) ET7 세단에는 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도 탑재될 것이라고 지난 주 니오(NIO) 데이 행사에서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 150kwh 팩은 테슬라 모델 S에 근접한 크기의 ET7에만 한정되지 않을 것이다. NIO에 따르면 모든 기존 모델과 호환된다고 한다. 현재 Nio 전기 자동차에서 제공되는 70kwh 및 100kwh 팩과 동일한 물리적 공간에 대용량 팩을 장착할 수 있다는 것은 결국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Solid State batter)의 에너지 밀도가 더 높다는 주장이 사실일 수 있음을 나타낸다.

Nio ET7에 대해 621마일 이상의 범위(매우 낙관적인 NEDC 테스트 사이클로 측정됨)를 제시했지만, 기존의 70kWh 100kWh 팩과 함께 판매되어 각각 310마일과 435마일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이 자동차 회사는 솔리드 스테이트 팩의 셀 공급 업체를 밝히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추측은 중국의 거대 배터리 업체 CATL을 지목하고 있다.

반면에, 테슬라는 작년 배터리의 날 프레젠테이션에서 다른 셀 형식, 수직적 소싱 통합, 다양한 제조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배터리 비용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NIO ET7(출처: NIO)

2022년 니오(NIO) ET7

 

또한 150kwh 팩은 니오(NIO)의 차세대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과 호환될 가능성이 높으며, 니오(NIO)의 데이 행사에서도 공개되었다. 회사측에 따르면 새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들은 하루에 312개의 교환기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이고 운전자들은 차에서 내리지 않고 교환기를 주문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니오(NIO)는 지금까지 배터리 교환으로 성공을 거둔 유일한 자동차 회사이며, 최근 50만 개의 배터리 교환에 도달했다.

나머지 ET7 세단의 경우, 644마력의 출력과 617파운드의 토크를 제공하는 듀얼 모터 4륜 구동 파워트레인, 3.9초 단위의 0~62mph, 그리고 0.23 드래그 계수가 강조한다.

기술 기능에는 12.8인치 중앙 디스플레이를 갖춘 올디지털 대시보드와 니오(NIO) 자율 주행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니오(NIO)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자율주행이 허용될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구체적인 사항은 밝히지 않았다. 이 회사는 특히 하드웨어 제품군에 초점을 맞췄는데 카메라 11, 파장 5mm 레이더 장치 등 센서 33, 초음파 센서 12, 고정밀 위치 측정 장치 2, 레이더 장치 1대 등 매우 인상적이다. Nio에 따르면 이 센서는 초당 8GB의 데이터를 생성하며, Nvidia 칩을 사용하여 내부에서 설계된 컴퓨터에 공급된다고 합니다.

NIO 자율주행 기술 AQUILA(출처: NIO)

중국에서는 70kwh 배터리 팩으로 현재 환율로 69127달러부터 시작하여 고객이 자동차 대신 배터리를 임대할 경우 58326달러까지 내린다. 니오(NIO)는 지금 예약 주문을 받고 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