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 차량 연비 30% 이상 절감 운전법 14가지

자동차 안전,관리,사용법

by 자동차 역사가 2014. 8. 23. 23:30

본문

반응형

3. 차량 연비 30% 이상 절감 운전법 14가지

연료 소모량은 운전자의 운전습관에 따라 공인 연비 대비 약 30% -,+가 될 수 가 있다. 그럼 차량의 기름값 절감하는 운전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자.

1. 엔진 공회전은 짧게 하자. 

그리고 고속 공회전은 절대 삼가하자. 엔진의 rpm이 높은 조건에 공회전시 기름 소모량이 급격하게 늘어난다. 그러나 추운 날씨에는 엔진을 어느 정도 온도를 높인 후에 주행하는 것이 엔진의 성능 및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된다.

2. 대기 시간에 엔진을 정지하자.

잠시 정차 시에는 엔진을 정지 후 기다리는게 연료 향상에 도움 된다.

3. 경제속도로 주행하자.

도심은 약 60km/h가 적당하고, 고속 도로는 약 80km/h에서 최적의 연비가 나온다.

4. 고속 주행 시 창문을 닫고 주행하자.

고속 주행 사 창문을 열고 주행시 바람이 차 안으로 들어 오게 되고 이것은 차량의 공기 저항을 증가시켜 연료 소모량이 늘어 나게 된다.

5. 급발진, 급가속, 급제동을 삼가하자.

이거는 설명할 필요가 없는 자동차 운전 상식이다.

5. 정차 후 출발 시에는 천천히 출발하자.

6. 주행 시 횡풍과 역풍을 맞게 되면 속도를 낮추자.

아무리 횡품과 역풍은 자동차 공기 저항을 발생시켜 연비를 현저하게 떨어 지므로 천천히 운전하도록 하자.

7. 차량은 항상 정상 상태에서 운행하자.

만약 고장이나 수리 발생 요인에도 운행을 하게 되면 자동차 연비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8. 에어컨 사용을 최소화 하자.

자동차 에어컨의 동력은 기본적으로 엔진으로부터 와서 에어컨 컨프레셔를 구동하게 되므로 에어컨 사용을 자제하면 연비에 많은 도움이 된다.

9. 최적의 도로만 주행하자.

비포장 도로 주행 시 자동차 구름 저항이 커지고, 하부부품의 손상이 발생 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아주 좋은 도로만 골라서 다니도록 하자.

10. 차내에는 불필요한 물건은 싣지 말자.

차내에 무거운 물건은 계속 싣고 다니면 사람 1인이 늘 탑승하는거나 마찬가지 이므로 불필요한 물건은 싣지 말자. 예를 들면 쓰지만 않은 골프백이나 유모차, 물통, 여행용 가방, 각종 운동 기구, 캠핑용 장비 등은 반드시 사용할 때 만 싣고 다니도록 하자.

11. 규정 공기압을 준수하자.

타이어 공기압이 규정 보다 낮을 시 연비에 아주 바쁜 영향을 준다. 규정 보다 약간 공기압은 연비에도 좋은 승차감도 좋아 질 수 있다.

12. 주행 시 앞차와의 안전 거리를 확보하자.

급정차를 피하기 위하여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게 되면 연료도 절감되고, 브레이크 패드의 과다 마모도 피하게 된다.

13. 적절한 휠 얼라이먼트를 점검하자.

휠 얼라이먼트가 나쁠 시에 타이어의 편마모와 더불어 연비가 나빠지게 되므로 반드시 1년에 한번 정도는 정비소에서 점검 하도록 하자.

14. 정비 자동차 점검을 받자.

정기 자동차 점검은 자동차의 수명도 증가하고, 향후 수리비도 절감하고 따라서 연비도 궁극적으로 좋아지게 된다.

*참조  : 산타페 취급설명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