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6. 자동차 내장 손질 시 일반적인 주의 사항 [자동차 안전/관리]

자동차 안전,관리,사용법

by 자동차 역사가 2014. 12. 10. 09:22

본문

반응형

56. 자동차 내장 손질 시 일반적인 주의 사항    [자동차 안전/관리]

- 내장품 표면에 화학 물질(손 세정제, 종이 방향제, 선크림 등)이 묻지 않게 한다. 화학물질이 묻었을 경우, 실내 부품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즉시 제거 하도록 한다.

- 내장품을 세척할 때는 아세톤, 벤젠, 락카용제, 에나멜 및 표백제, 휘발유 또는 신나 등의 유류 뮬질 등을 절대로 사용하지 말도록 한다. 변색되거나 손상될 수 있다.

- 액상 방향제를 실내에 사용할 때 계기판 부위, 크래쉬 패드, 가죽 및 플라스틱 부분에는 절대 부착하지 않도록 한다. 만약, 액상 방향제가 유출되어 계기판 부위, 크래쉬 패드 및 공기 통풍구 등에 묻으면 액상 방향제 고유의 성분에 의해 손상 될 수가 있다. 이때에는 신속하게 깨끗한 물로 세척하도록 한다.

- 인스트루먼트 패널에 전장품, 방향제, 스티커 등을 부착하지 말도록 한다. 특히 양면 테이프를 사용한 부착물의 경우 테이프에 함유된 화학 성분에 의해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표면부가 손상될 수 있다.

- 엠블렘, 도어 인너 핸들, 가니쉬, 풀 핸들, 스위치 베젤 등가 같은 도장 처리된 부품은 화학 용액이나 강한 세제로 닦지 않도록 한다. 선팅제거제 등과 같은 화학 용액이 묻었을 경우에는 표면이 벗겨지거나 변색이 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하며 묻었을 경우 즉시 제거하고 세척하도록 한다.

* 참고 : 아반떼 취급설명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