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5. 자동차 외관의 세차 방법 [자동차 안전/관리]

자동차 안전,관리,사용법

by 자동차 역사가 2014. 12. 10. 09:16

본문

반응형

55. 자동차 외관의 세차 방법  [자동차 안전/관리]

1. 표면에 녹이 발생하거나, 부식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초소 한달에 한 번씩은 미지근한 물이나 찬 물로 깨끗이 세척하도록 한다. 비포장 도로를 주행하는 경우는 매 주행 후에 세척하도록 한다. 소금, 먼지, 진흙, 또는 다른 이물질이 퇴적되지 않도록 깨끗이 제거하도록 한다.

2. 곤충, 타르, 수액, 새의 오물, 산업 오염물이나 이와 유사한 퇴적물 등은 즉시 제거하지 않으면 차의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다. 보통 물로는 빨리 씻어내도 완전히 닦이지 않으므로 도장 표면에 안전하고 부드러운 세제를 사용하도록 한다. 세척 후에는 미지근 하거나 찬 물로 깨끗이 헹구도록 한다. 비누 가루가 표면에 달라 붙지 않도록 한다.

3. 세차 시에는 도어 창문 등을 닫아 놓도록 한다. 또한 안테나는 세차 시 손상이 가지 않도록 한다. 

4. 차의 더러움이 심할 때는 자동차 전요 세척 세제를 사용하여 세차하도록 한다. 가종용 중성세제를 사용하면 고무 제품의 변색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운 스펀지나 헝겊으로 닦으시고 먼지 입자로 인한 긁힘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스펀지를 자주 헹궈 주면서 세척하도록 한다. 물은 미지근한 수돗물 또는 이와 같은 보통의 물을 사용 한다. 세차 후는 차체의 물기를 완전히 닦아 내도록 한다.

5. 범퍼나 차량 내외부의 합성수지 부품이 더러워졌을 때는 부드러운 브러시나 스펀지를 사용하여 손상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닦아내도록 한다. 브레이크액, 엔진오일, 그리스, 배터리액에 오염된 경우 알코올로 닦아내도록 한다. 딱딱한 브러시나 수세미를 사용하면 손상이 갈 수 있다.

6. 차 안팎의 합성수지(플라스틱) 부품에 엔진오일, 방향제 등이 묻으면 변색이나 얼룩이 생기므로 즉시 깨끗이 닦아 내도록 한다.

7. 강력세제나 뜨거운 물 등을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그리고 차체가 따뜻할 때 직사광선 아래서 차를 닦지 말도록 한다.

8. 차체의 먼지나 오물을 마른 걸레로 닦아내면, 표면에 자국이 남는다. 철제면이나 마찰 세제, 알칼리성이 강한 강력 세제, 부식 세제 등은 크롬 처리된 표면이나 산화 피막 처리된 알루미늄 부품에는 사용하지 말도록 한다. 보호 코팅을 손상 시켜, 변색되거나 도장면이 매우 손상될 수 있다.

* 참고 : 아반떼 취급설명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