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자동차 뉴스

중국 전기자동차 엑스펑(Xpeng)의 자율주행 기능 소개

by 자동차 전문 교육 자동차 역사가 2021. 1. 27.
반응형

중국 전기자동차 엑스펑(Xpeng)의 자율주행 기능 소개

 

 

중국 전기자동차 엑스펑(Xpeng)이 테슬라에 도전하는 자율주행 기능을 선보인다.

 

• Xpeng Motors는 자동 차선 변경 및 추월 등의 기능을 갖춘 내비게이션 안내 파일럿(Navigation Guided Pilot ,NGP)을 이달에 발표했다.

• P7 세단 고객은 Xpeng이 추진하는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WiFi를 통해 이 기능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 Xpeng은 테슬라에 도전할 뿐만 아니라 니오(NIO), 리오토(Li Auto)와 같은 중국 국내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를 위한 방법으로 소프트웨어 및 자율주행 기능을 강조하려고 한다.

  

Xpeng CEO인 허샤오펑(He Xiaopeng) 2020년 베이징 자동차 쇼에서 미디어 연설을 하면서 회사의 P7 전기 세단 옆에 서 있다.

 

 

엑펑 전기 자동차(,Xpeng) 주요 자율 주행 기능

중국 전기 자동차 회사인 Xpeng Motors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에서 테슬라에 대한 도전을 확대하고자 자격을 갖춘 고객들에게 새로운 자율 주행 기능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전기차 스타트업은 이달 내비게이션 안내 파일럿(NGP)을 발표했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자동으로 차선 변경, 속도 향상 또는 속도 저하, 차량 추월, 고속도로 진입 및 하차 등을 할 수 있도록 한다.

Xpeng의 차세대 XPILLOT 3.0 "Advanced Driver-Assistance System"(ADAS)의 일부이다. Xpeng P7 세단 프리미엄 버전의 옵션을 구입한 고객은 WiFi를 통해 NGP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고객이 WiFi를 통해 새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는 이른바 공중파 업데이트의 일부이다. 휴대폰의 운영 체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과 비슷하다.

Xpeng의 운영체제인 Xmart OS 2.5.0은 모든 P7 고객이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말했다. 업그레이드된 음성 보조 장치와 특정 차내 앱이 포함되어 있다.

Xpeng P7(출처: Xpeng)

Xpeng P7 세단

광저우에 본사를 둔 Xpeng은 테슬라에 도전하는 것은 물론 니오(NIO), 리오토(Li Auto) 등 국내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위한 방안으로 소프트웨어 및 자율주행 능력을 부각시키려 하고 있다.

이 미국 전기 자동차 회사는 오토파일럿(AutoPilot)이라고 불리는 자체 ADAS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전기차 회사들은 그들의 자동차에 더 많은 자율적인 기능들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니오는 NIO Pilot(파일럿)이라는 자체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Xpeng에 대한 기사는 아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2021/01/20 - [자동차 학습/전기자동차] - 중국 전기자동차 Xpeng은 테슬라에 도전해 고속도로 주행용 자율 기능을 출시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