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북미 시장에서 전기차 픽업 트럭(Elctric Pikc-up Truck)에 대한 소비자 관심 폭발

 

Cox Automotive의 조사에 따르면 Tesla, GMC, Ford, Rivian 등으로부터 플러그인 픽업을 구매할 잠재 고객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테슬라 사이버 트럭(출처: 테슬라)

테슬라(Tesla) 사이버트럭

 

 

• Cox Automotive의 새로운 온라인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전기차 팬에게 좋은 소식이 많이 있다.

• Cox는 향후 2년 내에 픽업을 구입할 계획인 사람들 중 40%가 EV 픽업을 고려할 것

• 당연히, 전기 트럭을 쇼핑 목록에 올리는 구매자들은 기술에 더 관심을 갖는 경향이 있는 반면 내연에 집착하는 구매자들은 마력에 더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가장 인기 있는 신형 전기 자동차들 중 몇 대가 곧 있을 픽업 트럭의 공세를 받고 있다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포드, GMC(재흥된 Hummer 브랜드를 통해)Tesla, Rivian과 같은 신생 자동차 회사들로부터 인증을 받은 새로운 옵션들이 앞으로 몇 년 안에 모두 출시될 것이며, 사람들은 이를 주목했다.

 

포드 F150 전기 픽업 트럭(출처: 포드)

2023년 포드 F-150 전기

 

2021 Rivian Electric R1T R1S 사양

 

Cox 오토모티브가 새로 실시한 픽업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향후 2년 내에 트럭을 구입할 계획인 소비자의 40%가 전기 옵션을 고려하고 있으며 EV 픽업 트럭 시장의 절반 이상이 현재 선택된 전기 차량에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의 연구는 새로운 EV 픽업 트럭이 더 많은 소비자들이 EV 제품을 고려하도록 이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라고 Cox Automotive의 선임 매니저인 Vanessa Ton은 최근 EV pickup 트럭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전해 주었다. "EV 픽업은 EV 성장의 촉매제입니다."

확실히, 콕스(Cox)는 이러한 결과를 발견하기 위해 대규모의 익명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지 않았다. 대신, 콕스(Cox)는 마켓비전과 함께 11월과 12월에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픽업트럭을 위한 시장에 있는 155명의 소비자로부터 의견을 얻었으며, 여기에는 특별히 전기 픽업트럭을 구입했던 60명의 소비자들도 포함되었다.

모든 트럭 쇼핑객들이 같은 것에 관심이 있는 것은 아니다. 콕스(Cox)는 가격과 주행 성능이 가장 중요한 두 가지 고려 사항이었지만, 그 이후에는 상황이 조금씩 다르다고 밝혔다. 한 가지 큰 차이점은 마력이나 신기술이 중요한 특징의 목록에 올라 있는 점이다. "ICE 구매자들은 마력을 우선시합니다. EV에 관심이 있는 구매자들은 기술에 더 신경을 씁니다."라고 Ton은 말했다.

특히, 화석 연료 트럭 구매자의 77%가 마력을 선호하는데 EV 트럭 구매자의 58%만이 마력을 중요시 한다. "기술적으로 진보한" 트럭의 경우 차이는 거의 같지만 다른 방향입니다. EV 트럭 구매자의 77%는 고급 트럭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반면, ICE 트럭 구매자의 56%만이 그렇게 생각했다. 또한, 테슬라(Tesla)Rivian이 가파른 정복 언덕을 오를 것으로 생각하는 전통적인 OEM 업체들의 경우, EV(45%) ICE(55%) 트럭 쇼핑에 관심이 있는 구매자들을 위해 "브랜드명"이 가장 낮은 순위에 근접했다.

GMC HUMMER 전기 트럭(출처: GMC)

GMC

RIVIAN Truck(출처: Rivian)

Rivian

그렇다고 해서 포드가 사이버 트럭(Cyber Truck)이나 리비안(Rivian) R1T 때문에 틀림없이 많은 고객을 잃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콕스(Cox)가 포드, GMC, 리비안, 테슬라(Tesla) 등 조사 대상 4개 회사의 트럭 사진을 사람들에게 보여주었지만 브랜드와 모델 표시 없이 59%가 포드 F-150 전기 픽업 트럭을 좋아한다고 답한 반면, 테슬라(Tesla)에 대해서는 19%만이 그렇다고 답했다. 일단 사진에 이름이 붙으면, 사이버 트럭에 대한 관심은 32%로 뛰어오른 반면, 포드는 45%로 떨어졌다. 콕스(Cox)는 이 때문에 F-150은 여전히 사람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트럭으로, "친근함이 매력적일 수 있다"고 말하면서도 테슬라(Tesla) 브랜드의 강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북미 시장은 세계에서 픽업 트럭(Pick-up truck)의 수요가 가장 많은 지역인데 이번에 Cox 오토모티브이 조사 결과, 많은 소비자들이 기존의 내연 기관의 강력한 픽업 트럭 대신 전기 픽업 트럭(Electric Pick-up Truck)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강력한 수요에도 전기차 픽업 트럭은 각 트럭 소유의 가정에 별도의 충전 시설이 없으면 충전시간이 길어지고, 운행 거리가 짧아지는 불편함이 있는 것이다.

 

앞으로 북미 시장에서의 pick-up 전기 트럭도 과연 유럽의 20년 전기차 판매량처럼 폭발적인 증가 될 지 두고 봐야 할 것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