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전기자동차 엑스펑(Xpeng)의 자율주행 기능 소개

세계 자동차 뉴스

by 자동차 역사가 2021. 1. 27. 19:54

본문

반응형

중국 전기자동차 엑스펑(Xpeng)의 자율주행 기능 소개

 

 

중국 전기자동차 엑스펑(Xpeng)이 테슬라에 도전하는 자율주행 기능을 선보인다.

 

• Xpeng Motors는 자동 차선 변경 및 추월 등의 기능을 갖춘 내비게이션 안내 파일럿(Navigation Guided Pilot ,NGP)을 이달에 발표했다.

• P7 세단 고객은 Xpeng이 추진하는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WiFi를 통해 이 기능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 Xpeng은 테슬라에 도전할 뿐만 아니라 니오(NIO), 리오토(Li Auto)와 같은 중국 국내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를 위한 방법으로 소프트웨어 및 자율주행 기능을 강조하려고 한다.

  

Xpeng CEO인 허샤오펑(He Xiaopeng) 2020년 베이징 자동차 쇼에서 미디어 연설을 하면서 회사의 P7 전기 세단 옆에 서 있다.

 

 

엑펑 전기 자동차(,Xpeng) 주요 자율 주행 기능

중국 전기 자동차 회사인 Xpeng Motors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에서 테슬라에 대한 도전을 확대하고자 자격을 갖춘 고객들에게 새로운 자율 주행 기능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전기차 스타트업은 이달 내비게이션 안내 파일럿(NGP)을 발표했다. 이 기능은 운전자가 자동으로 차선 변경, 속도 향상 또는 속도 저하, 차량 추월, 고속도로 진입 및 하차 등을 할 수 있도록 한다.

Xpeng의 차세대 XPILLOT 3.0 "Advanced Driver-Assistance System"(ADAS)의 일부이다. Xpeng P7 세단 프리미엄 버전의 옵션을 구입한 고객은 WiFi를 통해 NGP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고객이 WiFi를 통해 새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하는 이른바 공중파 업데이트의 일부이다. 휴대폰의 운영 체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과 비슷하다.

Xpeng의 운영체제인 Xmart OS 2.5.0은 모든 P7 고객이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말했다. 업그레이드된 음성 보조 장치와 특정 차내 앱이 포함되어 있다.

Xpeng P7(출처: Xpeng)

Xpeng P7 세단

광저우에 본사를 둔 Xpeng은 테슬라에 도전하는 것은 물론 니오(NIO), 리오토(Li Auto) 등 국내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위한 방안으로 소프트웨어 및 자율주행 능력을 부각시키려 하고 있다.

이 미국 전기 자동차 회사는 오토파일럿(AutoPilot)이라고 불리는 자체 ADAS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전기차 회사들은 그들의 자동차에 더 많은 자율적인 기능들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니오는 NIO Pilot(파일럿)이라는 자체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Xpeng에 대한 기사는 아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2021/01/20 - [자동차 학습/전기자동차] - 중국 전기자동차 Xpeng은 테슬라에 도전해 고속도로 주행용 자율 기능을 출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