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마존(Amazon)의 새로운 Zoox Robotaxi 개발

세계 자동차 뉴스

by 자동차 역사가 2020. 12. 30. 21:54

본문

반응형

아마존(Amazon)의 새로운 Zoox Robotaxi 개발

 

컨셉트 자동차는 자동차 산업에서 예술 작품이며, 종종 그 이상은 아닙니다. 그들은 종종 그들이 자율 robotaxi(로봇택시)이라고 가정되는 경우에 특히 공상적이다. 하지만 아마존(Amazon)robotaxi(로봇택시)시 개념을 도입한다면, 그것은 완전히 다른 문제이다.

사실, 이 뉴스는 아마존(Amazon)이 등장하기 훨씬 전에 작업 중이던 Zoox로부터 온 것이다. 그러나 아마존(Amazon)은 올해 초 Zoox를 인수했으며, robotaxi(로봇택시)의 잠재적 사용 가능성과 자체적인 배달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확신은 말할 것도 없고 엄청난 무게를 더할 수도 있다.

Zoox Robotaxi 외관(출처: Zoox, Amazon)

 Zoox Robotaxi

 

새로운 robotaxi(로봇택시)의 개념은 귀엽고 실용적이며, 지난 수년간 보아온 다른 robotaxi(로봇택시)의 개념과 약간 비슷해 보인다. 이는 좋은 robotaxi(로봇택시)에 대한 디자인 요소들이 공통된 합의가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 또한 Zoox"100개의 독점적 안전 혁신"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한다. 게다가, 그것은 "완전히 기능적"이고 전기차이다.

 

Zoox는 업계 최초로 시속 75마일까지 달릴 수 있는 특수 목적의 로봇 택시를 선보였다.

또한, robotaxi(로봇택시)는 우리가 지난 수년간 봐왔던 다른 개념들과 비슷한 외모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또한 화려하고 멋진 몇 가지 독특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Zoox robotaxi 사양

미국에서 설계되고 제조된 Zoox는 양방향 주행 기능과 4륜 스티어링 기능을 제공하는 유일한 차량으로, 후진할 필요 없이 좁은 공간에서 기동 및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길이 3.63m의 이 자동차는 자동차 산업에서 몇몇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차량은 기존의 자동차 설계에서 볼 수 있는 4륜 스티어링 휠과 벤치 시트를 제거하는 4인승 대칭 좌석 구성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이 차량에는 현재 전기 자동차 중 가장 큰 133kW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1회 충전 시 최대 16시간 연속 작동할 수 있다.

대단한 기능이다.

Zoox robotaxi 인테리어(출처 : Amazon, Zoox)

"죽스(Zoox)은 인공지능, 로봇 공학, 차량 디자인, 그리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결합하여 개인 교통 수단을 혁신하는 비전을 실현하고 미래를 더 안전하고, 깨끗하고,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주요 기능 중 몇 가지에 대해 매우 놀랐고, 전반적으로 차량의 디자인이 기대했던 것보다 더 마음에 든다. 외부는 매우 귀엽고 친근하며(robotaxi(로봇택시)에 중요) 내부는 매우 기능적이면서도(좋은 기차 좌석과 같이) 고급스러움, 클래스, 안락함, 미래주의(좋은 기차 좌석과 같은) 분위기를 제공한다.

 

Zoox robotaxi 주요 특징들

- 마주 보는 의자와 안전 장치들

- 개인별 편의 정보 시스템(도착시간, 음악, 지도, 검색 등)

- 차량 크기에 따라 제조 유연성

- 4륜 스티어링 가능으로 좁은 도심에서 유용함

- 현재까지 가장 큰 배터리 용량에 1회 충전으로 16시 운전 가능

Zoox 4륜 조향(출처: Amazon, Zoox)

Zoox는 누구인가? Zoox란 무엇인가? Zoox는 왜일까?

또한 Zoox가 안전에 중점을 두는 것을 보는 것도 멋지다.

"안전은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의 기초이다. Jesse Levinson Zoox Chief Technology Officer 겸 공동 설립자는 "차량을 처음부터 새로 제작함으로써 승객의 안전을 재상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사후 대응적 조치에서 사전 예방적 조치로의 전환도 가능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기능에는 에어백 설계, 차량 전체의 중복 하드웨어, 고유한 센서 아키텍처, 잠재적 위험을 감지하고 완화하는 맞춤형 AI 스택과 같은 새로운 안전 기능이 포함된다. Zoox 차량은 주요 FMVSS 충돌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우리는 도로에서 승객과 다른 승객들을 보호할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계속해서 찾고 있다."

아마존(Amazon) Zoox를 샀을 때, Zoox는 다음과 같이 수많은 코드, 머신러닝 및 차량 설계를 하나의 간결하게 패키징 하려고 했다.

Zoox 2014년에 엔드 투 엔드(end to end) 자율 소프트웨어 스택과 함께 자율 주행을 위해 설계된 전용 무공해 차량의 비전을 가지고 설립되었다. 이 회사는 2020년에 아마존(Amazon)에 인수되어 독립 자회사로 운영되고 있다. Zoox는 현재 라스베이거스, 샌프란시스코, 포스터 시티에서 테스트 중이다.

2020년대의 robotaxi(로봇택시)는 누가 이끌 것인가?

 

앞으로 10년간의 명확한 클린 테크 개발 중 하나가 robotaxi(로봇택시)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11월에는 미국 정부의 공식적인 승인과 더불어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여는 세 가지 주요 발표가 있었다.

1. 캘리포니아는 로봇 택시 서비스를 시작하고 비용을 회수하는 옵션을 승인했다. (우리는 아직 어느 회사가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승인을 받았는지 모른다.)

2. 크루즈(GM)는 이번 달 샌프란시스코에서 완전자율주행 차량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3. Amazon/Zoox에서 새로 나온 로봇 택시이다.

물론 테슬라는 FSD(Full Self-Driving) 펌웨어를 빠르게 개발하고 있고, 테슬라가  고품질 FSD 제품나올 때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다.

그럼에도 우리는 2020년대에 누가 robotaxi(로봇택시)산업을 이끌 것인지 잘 모른다. 기존의 각 업체는 장단점을 가지고 있고, 사실 robotaxi(로봇택시)산업에 대한 다른 경쟁자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Zoox 개인정보제공(출처: Amazon, Zoox)

21년에는 전기차 및 자율 자동차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 될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