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5. GN CYCLECAR, 1910

자동차 모델/해외 자동차 모델

by 자동차 역사가 2014. 9. 5. 10:03

본문

반응형

35. GN CYCLECAR, 1910

두 명의 젊은이가 자신의 이름으로 꿈을 이루었다. 그들은 부모의 차고에서 자동차를 설계하였다.. 이것은 대단히 인기 있는 제품이자 떠오르는 자동차 사업이었다. 이 자동차는 아주 단순해서 오늘날에 불가능하게 보일 정도다. 그러나 1911년에 아취발드 프레이져 나쉬(Archibald Frazer-Nash, 1889~1965)와 로날드 가드프레이(Ronald Godfrey, 1887~1968)가 런던의 핀스버리 기술학교(Finsbury Technical College)를 엔지니어로 졸업하고, Godfrey & Nash(GN)라는 그들의 회사를 설립하였다. 그들이 만든 자동차는 자동차라기 보다는 오토바이에 가까운 2 실린더 공냉식 자동차로 ‘cyclecar’로 알려졌다. 1920년까지 아취(Archie)는 동일한 구조에 바탕을 둔 프레이져 나쉬(Frazer Nash) 자동차를 상당히 만들었다.

 자동차 설계의 한 가지 특징은 기어박스 대신에 변속을 위해서 서로 다른 크기의 체인과 스프로켓을 사용하였다. 이 자동차는 운전자 시트 밑 뒤 액슬의 중간 샤프트 사이에서 구동되었는데, 만약에 운전자가 도그 클러치(dog clutch)를 이용하여서 기어를 바꾸면 체인이 다른 체인으로 변경되었다. 이것은 빠르고 효과적인 변속 방법이었다. 더구나 이 자동차는 디프렌셜 기어가 없어서 뒤 액슬은 하나의 부품이어서 GN 운전자들은 코너를 돌 때 많은 스로틀(가속 밸브)밸브를 사용하였다.

GN과 Frazer Nash 자동차는 이 시기에 영국의 스포츠 자동차에 딱 맞았는데, 외관은 가늘고 투박한 외관에다가 가볍움과 단순함으로 성능을 배가 시켰다. 슈퍼 스포츠 운전자들은 한번 연료를 주입하면 작은 자동차 경주장에서 메탈 특유의 냄새가 퍼지는 Basil Davenport의 GN Spider 같은 자동차로 MG와 Austin을 종종 이기곤하는 언덕 경기에 강한 ‘전문 자동차’로 변신하였다. GN과 Nashes는 Vintage Sports Car Club인 특별한 영국 협회의 근간이 되는 대단히 도전적인 자가 정비사 세대를 만들어냈다.

  

1922년 200마일 경주를 위한 브룩크랜드(Brooklands)에 GN팀이 있다. 아취 프레이져 나쉬(Archie Frazer Nash)가 가디건을 입고 중간 위치의 자동차에 있다. 그의 복장 특징은 헬맷을 착용하였다.


집에서 개조된 GN의 다양한 변형품은 Basil Davenport’s sprint와 언덕에 특화된 Spider 같은 차량이 있었는데, 대단한 속도를 내었다. 사진은 1920년 Skegness, Lincolnshire의 모래 지면에서 원형 Spider의 Davenport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